위니아딤채, 에너지효율 1등급 23㎏ 대용량 위니아 드럼세탁기 출시

위니아딤채, 에너지효율 1등급 23㎏ 대용량 위니아 드럼세탁기 출시

기사승인 2020-07-03 09:11:35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위니아딤채는 겨울철 솜이불 빨래도 가능하면서 1등급 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위니아 드럼세탁기’ 23kg 대용량 모델을 2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위니아 드럼세탁기 라인업 중에서도 최대용량으로 부피가 큰 이불이나 다량의 타월, 의류 등을 한번에 세탁할 수 있다. 대용량이지만 에너지효율은 1등급이라 전기사용료를 이유로 대용량 가전 구매를 꺼리는 소비자의 부담을 줄였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신청도 가능하다.

대용량 세탁에서 중요한 세쳑력은 ‘크린샷’으로 강화했다. 크린샷 기능은 세척력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노즐이 강력하게 물을 분사해 세제 용해도를 높이고 옷감에 세제가 더 쉽게 침투할 수 있게 돕는다. 별 무늬 표면으로 구성된 세탁조(드럼통)는 빨래를 위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리프터(Lifter)와 함께 세탁물을 빨래판에 비벼 빤 듯한 효과를 내면서 세탁력과 세정도는 향상시키고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건강가전이 화두인 요즘 스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살균기능도 강화했다. ‘위니아 드럼세탁기’ 신제품은 크린 스팀 기능을 적용, 적은 양의 물로 스팀을 발생시켜 옷감 속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하고 살균해준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위탁 시험 결과 세탁만으로 제거가 어려운 생활 속 유해 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이 99.9%까지 제거됐다.

세탁 모드는 크게 스팀코스와 일반코스로 나뉘며, 스팀코스는 ▲표준 ▲이불 ▲찌든때 ▲아기옷 ▲타월 ▲크린알러지 ▲크린통세척 7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일반코스는 쾌속 ▲울/섬세 ▲손세탁 ▲eco 삶음 ▲합성 ▲스포츠의류 ▲헹굼‧탈수로 구분돼 세탁물에 따라 최적의 세탁기능을 제공한다.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사용하는 세탁 코스나 원하는 세탁 코스를 저장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세제함은 ▲일반 ▲2배 농축 ▲3배 농축 등 액체세제 농도별로 구분돼 농도에 맞는 용량을 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도 추가했다. 세탁 도중 빨래를 넣을 수 있도록 세탁물 추가 기능을 적용했고, 크린 스팀 통세척 기능이 있어 세탁조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탁기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사용자 안전을 고려한 차일드 락(Child Lock) 기능도 적용했다. 

이번 위니아 드럼세탁기는 스타일리시 엣지 도어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풀 터치 스크린으로 깔끔하면서도 조작이 간편하다. 실버와 화이트 색상 2개 모델로 구성됐다. 세탁기 심장인 모터는 10년 무상 보증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