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대표, 故박원순 '미투' 질문에 "예의가 아니다"호통

기사승인 2020-07-10 13:28:33
- + 인쇄

이해찬 대표, 故박원순 '미투' 질문에
조문을 마치고 나오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故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를 찾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고인의 미투 의혹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불같이 화를 냈다. 

이 대표는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를 방문해 조문했다. 오후 12시 30분께 장례식장을 나선 이 대표는 박 시장에 대해 "70년대부터 민주화운동을 하면서 40년을 함께해 온 오랜 친구"라고 언급했다.

이어 "(박 시장은)우리 사회의 불모지였던 시민운동을 개척하고 환경을 만들었다. 서울시 행정을 맡아 10년 동안 잘 이끌어왔는데 이렇게 황망하게 떠나고 나니까 애틋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후 한 취재진이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 '당 차원에서 대응할 것이냐'고 질문하자 이 대표는 "그런 걸 이 자리에서 이야기하느냐"며 언성을 높였다.

그러면서 취재진에 "최소한도로 가릴 게 있다"며 호통을 쳤다.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은 최근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고소장에는 전직 비서가 박 시장으로부터 여러 차례 신체접촉을 당했고, 메신저로 부적절한 내용을 전송받았다는 주장이 적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