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6일 (금)
서산시, '2020 서산 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

서산시, '2020 서산 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20-07-13 23:07:44

2020 서산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 포스터.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서산=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서산시는 13일부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2020 서산 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은 서산시문화도시사업단과 시민기획단이 코로나19를 극복코자 하는 마음을 모아 준비됐다.

기존 원도심에서 열었던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페스티벌로 변경하며  13일부터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 페스티벌은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과 시민, 관계자 등의 노고를 위해 준비된 것으로 ‘덕분에’라는 주제로 영상에 담아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사전 공모 선정팀인 시민기획단 15개 팀이 참여해 축제 현장에서 보여주려던 공연과 전시회, 각종 공예체험 등을 영상에 담아 페이스북(서산 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에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에서는 발달장애 아이들의 합창과 어린이 100명의 꿈이 담겨있는 전시회, 빛과 그림을 통한 그림자극과 인형극 등 사람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트랜드를 반영한 마스크 걸이 제작 및 유리잔 핸드페인팅, 특별한 실크스크린 제작 체험 등 각종 공예 활동도 공개된다.

서산시는 축제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각 시민기획단 15개 팀들이 페스티벌 참여자들과 댓글 달기 및 퀴즈 맞히기 등을 진행하고 공방 상품 및 체험권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서산 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 또는 블로그·인스타그램 ‘서산문화도시사업단’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서산시문화도시사업단은 2017년 팔봉산감자축제에서 강레오 셰프를 초청해 선보인 ‘재킷포테이토’라는 누구나 만들기 쉬운 감자요리 레시피를 공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킥보드 없는 거리’ 서울 최초 시행…‘홍대·서초’ 시험운영 현장은

“인도를 걷고 있어도 불안해야 하는 게 말이 됩니까. 뒤에서 킥보드가 ‘쌩’ 하고 지나가서 깜짝 놀란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시민 A씨는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불편을 이렇게 토로했다. 보행자와의 충돌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통행을 제한하는 ‘킥보드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은 16일부터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