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보, 코로나 조기극복 보증업무 총력 外 우리

[금융 이모저모] 신보, 코로나 조기극복 보증업무 총력 外 우리

기사승인 2020-07-17 08:58:27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인사이동으로 하반기 보증지원 역량을 강화했다. 베트남 우리은행이 핀테크 스타트업 핀투비와 현지 중소기업 매출채권 할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보 하반기 인사…코로나 조기극복 보증업무 총력

신용보증기금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보증지원 조직역량을 집중한다.

신보는 17일 하반기 인사를 단행, 신용보증규모 확대계획에 따라 전국 영업점에 실무인력 100여명을 추가로 배치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기업에 신속한 보증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본부조직 및 신사업 부문은 전문인력 중심으로 운영 효율성을 높여 인원이 줄더라도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신보는 이번 인사에서 본부장·본부 부서장 및 지점장 이동규모를 최소화 했다. 퇴직 등으로 발생하는 필수적인 이동인사만 실시하고 전국 영업본부장은 전원 유임하는 등 인사폭을 최소화해 조속히 조직을 정비하고 사업추진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베트남 우리은행, 핀테크 스타트업과 현지 매출채권 할인 서비스 

베트남 우리은행이 핀테크 스타트업 핀투비와 현지 중소기업 매출채권 할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구매기업에서 받은 매출채권 및 협력업체 정보, 매출채권 등록, 결제, 할인 약정 및 실행 등 모든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한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핀투비가 개발한 플랫폼과 연계해 중소기업의 매출채권 할인을 통해 베트남 내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에 선정된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기업고객 금융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개인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우리WON뱅킹 베트남’에 ▲등록한 이체정보로 한번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모바일 대출 신청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외에도 다양한 대출상품을 추가로 출시해 고객 편의 중심의 모바일 특화 금융서비스를 강화한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