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홈캉스를 위한 뷰티 레시피

기사승인 2020-07-21 03:41:01
- + 인쇄
완벽한 홈캉스를 위한 뷰티 레시피
▲픽사베이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올해 성인남녀 10명 중 7명은 여름휴가를 집에서 보낼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성인남녀 7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낼 건지’ 라는 질문에 ‘홈캉스(홈+바캉스)를 하며 보낼 것(집에서 보낼 것)’이란 답변이 72.3%를 기록했다. 올 여름 휴가에 ‘홈캉스’를 즐기기로 결정했다면 그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지친 여름 피부, 시원하게 관리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무더위까지 겹치면서 지칠 대로 지친 피부. 이럴 땐 많은 제품을 바르기보다는 한 두 가지 제품을 선택해 관리하면 피부의 자극이 줄어들고 피부 컨디션도 올라간다. 더위에 지친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고, 충분한 수분을 더해주는 제품들로 피부에도 충분한 휴식을 선물해주자.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대용량’은 여름철 메마른 피부에 집중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고수분 앰플로,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흡수 및 침투 깊이를 컨트롤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또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티엘스의 ‘콤부차 리얼 티톡스 마스크’는 탁월한 티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콤부차 추출물과 리얼잎이 함유된 고농축 수분 젤 제형의 워시 오프 팩이다. 하루 10분, 단 1회 사용만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쿨링 효과는 물론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수분 젤 베이스가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고, 화장솜 등 마찰에 의한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정돈해 매끈한 피부결로 만들어준다.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스파

몸에 쌓인 피로와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에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반신욕은 몸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주고, 노폐물과 각질 제거,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이때 입욕제를 넣어 향기로움을 더하면 스트레스와 불쾌지수를 동시에 날려버릴 수 있다.

러쉬의 ‘빅 블루’는 바닷소금과 신선한 해초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하는 목욕 전용 밤(Bahm)이다. 향기로운 라벤더 오일과 상큼한 느낌을 주는 레몬 오일이 어우러져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해피바스 ‘시암 아로마 버블 입욕제’는 모래처럼 미세한 월넛 입자와 솔트가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며, 반신욕 후 보들보들한 피부의 감촉으로 만들어준다. 특히 시암 아로마의 깊은 향으로 태국 스파에 온 듯 깊은 향 가득 기분 좋은 반신욕 시간을 보내보자.

◇셀프 네일, 염색으로 기분 전환

노출의 계절 여름이 오면 네일부터 헤어 스타일까지 특히 더 신경을 쓰게 된다. 최근에는 전문숍에서 받은 듯한 세련된 디자인과 손쉬운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집에서도 쉽게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다.

키스뉴욕의 ‘썸머 페디 컬렉션’은 영롱보스 자개, 시선 강탈 글래스, 귀여움 게이지 폭발 깅엄체크 디자인을 더한 원터치 리얼 젤 페디팁이다. 굽거나 말릴 필요 없이 꾹 눌러 붙이면, 언제 어디서나 네일숍에서 받은 듯한 고광택, 고퀄리티 리얼 젤 페디가 3초 만에 완성된다.

미쟝센 ‘헬로크림’은 블랙부터 브라운 색상까지 퍼스널컬러에 맞춰 선택 가능한 셀프 염색약이다. 콩과 쌀에서 추출한 미세단백질 및 제주산 프로폴리스와 로열젤리를 담았다. 

romeo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