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신제품] 동원F&B‧롯데칠성음료‧남양유업‧폰타나‧사조대림

기사승인 2020-07-21 08:07:46
- + 인쇄
[식음료 신제품] 동원F&B‧롯데칠성음료‧남양유업‧폰타나‧사조대림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동원F&B, 이삭토스트와 만나 ‘맵달맵달 리챔’ 출시

동원F&B 캔햄 ‘리챔’이 국내 1위 토스트 프랜차이즈 ‘이삭토스트’와 콜라보를 통해 토스트 신메뉴 ‘맵달맵달 리챔’을 최근 출시했다.

맵달맵달 리챔은 두툼하게 썬 리챔과 계란부침, 모짜렐라 치즈를 빵에 끼워 넣고, 핫스모크 소스를 뿌려 구워낸 프리미엄 토스트다. 리챔은 지난 2018년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리챔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췄다.

동원F&B는 맵달맵달 리챔 론칭을 기념해 리챔 구매 인증 프로모션을 다음달 23일까지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몰을 통해 리챔을 구매하고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보내면 된다. 추첨을 통해 매주 400명씩 총 2000명에게 맵달맵달 리챔을 구매할 수 있는 e-쿠폰을 증정한다.

[식음료 신제품] 동원F&B‧롯데칠성음료‧남양유업‧폰타나‧사조대림
◎롯데칠성음료 복분자 과일주스 '미남은 복분자를 좋아해'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전북 고창, 순창에서 수확한 복분자로 만든 과일주스 ‘미남은 복분자를 좋아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근 커피 외에 다양한 맛의 디저트 음료를 찾는 소비자 욕구 증가와 함께 웰빙 트렌드 확산에 따라 음료 한 잔을 마시더라도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국내산 복분자로 만든 과일주스다. 

회사 측은 “미남은 복분자를 좋아해는 여성을 타깃으로 한 웰빙주스 콘셉트로 지난 2006년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이후 14년 만에 선보이는 확장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주원료인 복분자의 건강한 이미지를 앞세워 하루를 활력있게 보내고 싶은 30~40대 남성 소비자를 주 타깃으로 출시했다. 사무실 간식 등으로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5L의 넉넉한 용량으로 선보였다. 라벨 디자인은 14년 전 석류 제품의 출시 때와 비슷한 이미지로 그 당시 웰빙주스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식음료 신제품] 동원F&B‧롯데칠성음료‧남양유업‧폰타나‧사조대림
◎남양유업, ‘건강한 두유 GT 고칼슘’ 검정콩, 플레인 출시 

남양유업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40~50대를 겨냥해 고소해진 ‘건강한 두유 GT 고칼슘’ 2종(플레인, 검정콩)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은 남양유업은 40, 5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칼슘과 저당 설계로 건강과 맛을 한 번 더 생각한 ‘건강한 두유 GT 고칼슘’을 출시했다. ‘건강한 두유GT 고칼슘’은 남양유업의 두유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활력 있고 탄탄한 뼈 건강을 위해 고칼슘 설계 및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를 함유했고, 저당으로 설계해 달지 않고 콩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려낸 두유다.

남양유업 마케팅팀 이상호 BM은 “건강한 두유 GT는 탄탄한 영양 설계로 간식 및 식사 대용으로 부족함이 없는 제품으로, 두유 본원의 고소한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적합하다”고 말했다.

[식음료 신제품] 동원F&B‧롯데칠성음료‧남양유업‧폰타나‧사조대림
◎폰타나, ‘크리미페퍼 소스&딥’ ‘데미글라스 커틀렛소스’ 선봬

서양식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가 고기 요리의 풍미를 높여줄 유럽 정통 고기소스 ‘크리미페퍼 소스&딥’과 ‘데미글라스 커틀렛소스’를 20일 출시했다. 

폰타나 크리미페퍼 소스&딥은 부드러운 크림에 통후추를 갈아 넣어 진한 고소함과 은은한 매콤함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프랑스 요리에서 유래한 정통 크림소스다. 폰타나 크리미페퍼 소스&딥은 스테이크는 물론 피쉬 앤 칩스나 새우튀김 등을 먹을 때 곁들이면 으깬 후추의 매콤한 풍미가 느끼한 맛을 깔끔하게 잡아준다. 최근 에어프라이어로 튀김 요리를 즐기는 가정이 늘고 있어 크리미페퍼 소스&딥을 활용하면 고급스러운 맛을 간편하게 낼 수 있다.

폰타나 데미글라스 커틀렛소스는 버터와 밀가루를 갈색이 날 때까지 고소하게 볶은 브라운 루의 깊고 풍부한 맛에 토마토의 상큼함을 더한 제품이다. 정통 데미글라스를 베이스로 비프 스톡을 넣고 정성껏 졸여 감칠맛이 뛰어나다. 또 쫄깃한 양송이 큐브를 듬뿍 넣어 씹는 맛을 더했다.

[식음료 신제품] 동원F&B‧롯데칠성음료‧남양유업‧폰타나‧사조대림
◎사조대림, 더 바삭한 치킨 & 치즈볼 출시

사조대림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FRYDAY(프라이데이) 더 바삭한 치킨&치즈볼’을 새롭게 선보인다.

‘FRYDAY(이하 프라이데이)’는 사조대림이 지난해 말 새롭게 론칭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다. 프라이데이 브랜드 론칭과 함께 순살치킨과 양념감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더 바삭한 치킨&양념감자’를 출시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새로운 구성의 제품을 출시해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프라이데이 더 바삭한 치킨&치즈볼’은 100% 국내산 닭고기 안심살로 만든 순살치킨과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볼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전용 튀김옷을 입혀 조리하면 바삭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에 조리 시 180도로 5분간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제품을 그대로 넣어 약 7~8분간 조리하면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의 치킨과 치즈볼을 즐길 수 있다. 튀김기나 후라이팬 등을 이용해 기름에 튀길 땐 냉동상태 그대로 끓는 기름에 약 3~4분간 튀겨주면 돼 출출한 시간 간식이나 술안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