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3일 (일)
구로예스병원, 사회적 거리두기2.5단계 대응 방역 강화

구로예스병원, 사회적 거리두기2.5단계 대응 방역 강화

기사승인 2020-09-08 11:15:33
▲ 사진=구로예스병원 제공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구로예스병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대응해 방역체계를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구로예스병원은 지난달 19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방역체계를 강화한 바 있다. 모든 방문객은 체온 측정과 문진표를 작성하게 했고, 입원환자 면회 금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병실운영, 입원환자의 코로나 19 검사 후 음성판정일 경우에만 입원 등 방침을 적용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전자출입명부(QR코드)를 도입해 병원 출입자를 전체를 체크하게 했고, 내원 환자 및 입원 환자를 보호하기 위해 전직원 1일 2회 체온측정을 진행하고 있다. 부서별 체온일지도 작성하고 있다.

또한 각 부서, 병동, 진료실 등 병원내부 환경표면소독을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빠른 응급상황 대처를 위해 코로나19대책팀(감염관리위원회)를 구성해 감염관리자 지정과 비상연락체계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구로예스병원 관계자는 “본래 의료기관은 전자출입명부 의무 대상은 아니나 척추, 신경 치료를 진행하는 구로예스병원 특성 상 감염 취약계층이 많다고 판단해 방역을 강화했다”며 “방역 강화를 통해 모든 내원객들이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