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제주국제드론필름 페스티벌 조직위원장 맡아

기사승인 2020-10-22 15:56:10
- + 인쇄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제주국제드론필름 페스티벌 조직위원장 맡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비와이엔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제주도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제주국제드론필름 페스티벌(2020 JDFF)’ 조직위원장으로 활동한다.

강 회장은 지난 두 차례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올해로 3년 연속 조직위원장에 선임됐다.

국내 최초 드론 영화제에서 국제적으로 위상을 높여가는 제주국제드론필름 페스티벌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드론 기술력과 영화라는 예술적 장르를 융합한 국내 최초 드론 영화제다. 드론 기술의 잠재력을 조명하며 ‘드론 영화’의 비전을 제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달라진 지구를 주제로 공모된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일상을 촬영한 국내외 드론 영상과 사진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5개 분야로 나눠 최종 선정된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뉴딜 산업의 핵심인 드론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전문가 포럼과 제주형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강태선 조직위원장은 “드론은 낯선 아름다음을 발견하는 시야 확장의 기술을 넘어 이제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미지의 세계에 대해 어떤 화두를 던질 수 있는지 고민하며 콘텐츠 그 자체로 하나의 세계관을 담아낼 수 있어야 한다”며 “언택트 시대를 맞은 요즘 기술과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인문학적, 철학적 사유의 상호 작용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제주국제드론필름 페스티벌은 드론이 어떻게 이 휴머니티를 담아낼 수 있는지 고민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