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KETI, 우수 전자기술 中企 혁신성장 지원 맞손

입력 2020-10-23 16:50:57
- + 인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이 2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에 소재한 한국전자기술연구원(원장 김영삼, 이하 KETI) 본원에서 KETI와 '우수 전자기술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김영삼 KETI 원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해 우수 전자기술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중진공-KETI, 우수 전자기술 中企 혁신성장 지원 맞손

업무협약의 세부 방안으로는 ▲우수 전자기술의 사업화 촉진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스마트공장 도입‧운영 지원을 통한 제조현장 스마트화 지원 ▲기술개발 지원을 통한 성공적인 사업전환 추진 지원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졸업기업의 성공 창업 지원 ▲기술수출 희망기업에 대한 해외 기술교류 지원 등에 대해 힘을 모은다는 내용이 담겼다.

김학도 이사장은 "41년간 현장에서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해 온 중진공의 경험과 KETI의 기술개발, 스마트제조혁신 등의 역량을 활용하여 정책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낼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전자기술 분야의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스마트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