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인재양성과 일자리 연계를 위한 균형발전 정보협력 포럼 개최

경상대학교, 인재양성과 일자리 연계를 위한 균형발전 정보협력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0-10-28 13:56:17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균형위, 위원장 김사열)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정양호)이 마련하고, 경상남도와 경상대학교(산학협력단/LINC+사업단), 경남연구원, 경남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 균형발전 정보협력 제3차 포럼' 행사가 오는 30일 경상대 BNIT 산학협력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참가 인원을 축소하고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병행한다. 온·오프라인 전체 참석자는 일자리 및 지역혁신플랫폼 관련 산·학·연 관계자 80여 명이다.


행사에서는 먼저 '지역혁신을 위한 인재양성과 일자리플랫폼', '지역혁신생태계와 플랫폼'이라는 주제의 기조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경남 ▲광주․전남 ▲충북의 지역혁신플랫폼 관계자가 대학-지자체 협력 플랫폼사업의 현황을 소개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경기도 일자리재단 관계자가 관련 플랫폼 특별 사례발표를 진행한다.

발표 이후에는 '인재양성과 일자리 연계를 위한 온라인 지역혁신 플랫폼의 필요성 및 국가균형발전종합정보시스템(NABIS)과의 연계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KEIT 조동현 균형발전평가센터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필수 해결과제 중 하나인 인재양성과 일자리 연계를 위한 온라인 지역혁신플랫폼과 정보협력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마련했다"며 "향후 NABIS를 통해 지역경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관계기관을 연계해 주는 정보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균형위가 주최하고 KEIT가 주관하는 균형발전 정보협력 포럼은 지난 2019년부터 지역을 순회하면서 지역혁신기관들과 공동으로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10번째 행사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