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무역학과,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 휩쓸어

경영컨설팅·비즈니스 사례분석 부문서 ‘우수상’ 차지
정재휘 교수는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입력 2020-11-26 12:19:06
- + 인쇄
대구대 무역학과,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 휩쓸어
▲ 지난 21일 열린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대구대 무역학과 정재휘(왼쪽 다섯 번째) 교수와 학생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대 무역학과 학생들이 ㈔한국경영컨설팅학회가 주최하고 충북자유구역청이 주관한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2개 부문에 걸쳐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학생들의 논문지도를 담당한 무역학과 학과장 정재휘 교수는 ㈔한국경영컨설팅학회가 수여하는 ‘2020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컨설팅학회는 지난 21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20년도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추계학술대회’와 함께 27개 대학팀이 참가한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에서 대구대 무역학과 4학년 이도권, 정민기, 3학년 박선경, 송어진, 2학년 이예진 학생이 ‘제3국 FTA 네트워크를 활용한 필터 샤워기 수출’이란 논문을 발표해 경영컨설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는 한국-베트남-미국 간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따른 가격경쟁력 확보 및 적정기술을 활용한 개발도상국 시장 진출에 관한 내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 학과의 4학년 서민우, 박수빈, 3학년 박수현, 이가을, 2학년 류정민 학생은 최근 M&A를 통해 사업 확장을 진행 중인 넷마블의 PMI(인수 후 통합)을 다룬 ‘소셜 인식변화에 대한 넷마블의 혁신전략’을 발표해 비즈니스 사례분석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의 연구 지도를 담당한 정재휘 대구대 무역학과장은 2019년 한국경영컨설팅학회에 게재한 ‘LS전선의 성공적인 구조조정 및 회생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논문이 2020년 최우수 논문상으로 선정돼 학생들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