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경북도 공무원 홈베이킹 자격증 프로그램 운영

대구과학대, 경북도 공무원 홈베이킹 자격증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0-12-10 16:14:58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개최한 ‘2020년 경상북도 공무원 중견간부양성과정 홈베이킹 자격증 프로그램’에서 공무원들이 직접 음식요리를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는 경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으로부터 ‘2020년 중견리더양성과정 홈베이킹 자격증 프로그램’ 제3단계 운영 기관으로 지정돼, 지난 10월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총 20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식품영양조리학부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제과제빵실습실에서 실시된 교육에는 경북도 공무원 24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식사대용 및 간식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 제과제빵의 기본 지식 및 기술 습득을 위해 △초코칩쿠키 △피칸타르트 △키리쉬홍차케이크와 수플레팬케이크 △호두브리오슈 △아몬드모카번과 크레죤 등 자기개발과 가정친화, 공무원들의 화합을 위한 맞춤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담당한 식품영양조리학부 김정미 학부장은 “홈베이킹 자격증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도 취득하고 가족의 건강도 챙기는 1석2조의 효과가 있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음식을 만들며 대화를 하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