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연세사랑병원 '4기 관절 전문병원' 지정…강남권 유일

연세사랑병원 '4기 관절 전문병원' 지정…강남권 유일

내년 1월부터 '전문병원' 명칭 사용 가능

기사승인 2020-12-30 18:25:01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연세사랑병원이 제4기 1차년도(2021~2023년) 전문병원으로 지정되며 서울 강남권에서 유일한 관절 전문병원이 됐다. 

‘전문병원’은 보건복지부가 ‘특정 질환이나 진료 과목에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인정해야 쓸 수 있는 명칭이다. 특정 질환이나 진료 과목에 대해 난도 높은 의료 서비스를 할 수 있다고 평가한 것이다. 병원은 내년 1월부터 3년간 4기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 명칭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병원은 지난 7월부터 진행된 평가를 거쳐 4기 전문병원으로 지정됐다. 평가는 ‘환자 구성비율’, ‘진료량’, ‘필수 진료과목’, ‘의료인력’, ‘의료질’ 등 7개의 절대평가와 절대평가를 충족하는 병원에 대해 실시된 상대평가 항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병원은 서울 강남권에서 유일한 관절 전문병원으로 지정됐다. 4기에 지정된 관절전문병원 중 서울에 위치한 의료기관은 다섯 곳에 불과하다. 

복지부에 따르면, 서울에서는 서울성심병원, 씨엠병원, 부민병원, 바로선병원, 연세사랑병원이, 경기 지역에서는 의료법인 이춘택병원, 바른세상병원, 예손병원, 좋은아침병원, 인천에서는 의료법인 부평힘찬병원, 국제바로병원이 무릎, 어깨 등의 관절부위 질환에 대한 진료와 이와 관련된 수술의 전문성을 인정 받아 4기 전문병원으로 지정됐다.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K, 거침없는 ‘개막 3연승’…OK저축은행은 3연패 부진

양 팀의 희비가 엇갈렸다. 디플러스 기아는 3연승을 질주했고, OK저축은행 브리온은 3연패에 빠졌다.디플러스 기아는 9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OK저축은행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개막 3연승에 성공한 디플러스 기아는 1경기 덜 치른 2승 그룹, 젠지·농심을 제치고 단독 선두로 우뚝 섰다. 반면 OK저축은행은 3연패에 빠지며 시즌 첫 승을 뒤로 미뤘다.디플러스 기아가 1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