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우리마을 아이돌봄센터 사업 공모 선정

진주시, 우리마을 아이돌봄센터 사업 공모 선정

기사승인 2021-01-05 13:50:11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가 2021년 경상남도 '우리마을 아이돌봄센터'사업 공모에 작은도서관 2개소가 공모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난 11월 경상남도가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마을중심, 수요자(아동)중심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이에 시는 코로나19 위기 속 맞벌이 가정의 어려움을 더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3개 기관이 공모에 참여했으며, 이 중 초전동 마하어린이 도서관, 가좌동낮은울타리 작은도서관 등 2개 기관이 선정돼 도비 5200만원 등 총 1억 400만원을 확보했다. 

공모에 선정된 기관은 평일 방과 후에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독서지도 및 놀이지도, 간식제공 등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진주시는 지역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 및 초등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가좌, 평거, 충무공동, 초장동 등 권역별 4개소에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치 완료해 마을 돌봄 운영 공간 확대 및 마을 돌봄 공동체 구축에 필요한 민선 7기의 공약을 조기에 달성했고 학부모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로부터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우리 시는 빈틈없는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필요시 다함께 돌봄센터 추가설치를 검토 중이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