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인디게임상 받은 ‘스컬’ 정식 출시

기사승인 2021-01-21 11:30:16
- + 인쇄
네오위즈, 인디게임상 받은 ‘스컬’ 정식 출시
스컬. 네오위즈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네오위즈가 신작 PC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을 정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컬은 전남대 게임 개발 동아리 학생들을 주축으로 결성된 게임 개발팀 ‘사우스포게임즈(SouthPAW Games)’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퍼블리싱(유통·마케팅)하는 게임이다.

캐릭터 목숨이 1개뿐인 로그라이크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이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픽셀아트 그래픽이 특징이다.

스컬은 지난해 2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버전을 출시한 직후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10만장이 넘게 팔리면서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에 진입했다.

해외서도 주목하고 있는 스컬은 게임성을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2020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에서 베스트 혁신상을 받았다. 

네오위즈는 올해 상반기 안에 스컬을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등 콘솔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