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귀향 새해...설 맞이 '영통'은 어떠세요

통신3사, 영상통화 '무료' 선언
LG유플러스는 TV통한 '가족방송' 돕기도
AR로 설 안부인사 나눌 수 있도록 이벤트도 제공

기사승인 2021-02-11 06:00:22
- + 인쇄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통신3사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설 명절에 영상통화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코로나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설 연휴에는 소상공인에게 통신비 관련 지원도 실시한다.   

여기에 통신사별로 이번 설 연휴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서비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자체 미디어 플랫폼이나 웹툰 페이지에서도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랜선 귀향 새해...설 맞이 '영통'은 어떠세요
모델이 비대면으로 가족을 만날 수 있는 양방향 영상통화 서비스 LG유플러스의 ’U+tv 가족방송’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통신3사, 영상통화 무료.'랜선 설 명절' 돕는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전날 통신3사 CEO와 온라인 간담회를 갖고 설 명절에 '랜선 귀향'을 장려하기 위해 설 연휴(11~14일) 동안 무료 영상통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영상통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요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통신3사는 물론 알뜰폰 이용자도 가능하다. 특정시간대에 이용이 집중될 경우 품질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되도록이면 분산 사용을 권장했다. 다만 선불폰은 기술적인 문제로 제공이 곤란하다.

통신3사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이용하는 사업자에 한해 신청만 하면 오는 두 달간 이동전화 데이터 100GB(월 50GB)를 추가로 제공해주며 설 관련 지원책을 마련했다. 숙박업자와 PC방 등 사업자가 요청하면 통신서비스 일시정지 가능 기간도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추석에 선보였던 'U+가족방송'을 이번에도 선보인다. U+고객이라면 U+가족방송 앱을 다운받고, '생방송'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화면이 실시간으로 원하는 U+tv에 중계된다. 

스마트폰으로 방송을 보낼 자녀가 고향댁 U+tv의 가족채널 970번 왼쪽 하단의 TV번호를 확인해 스마트폰 앱에서 TV번호를 입력하거나, 부모님이 직접 부모님의 U+tv 970번을 틀고 옵션에서 자녀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연결해 놓기만 하면 1:1로 가족방송을 생중계할 수 있다.

영상통화와 TV 연결 등으로 설에 뵙지 못한 자녀들은 고향에서 설 차례 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고, 멀리 계신 부모님들은 얼굴을 보지 못해 아쉬웠던 손자와 손녀들의 재롱과 자녀들의 안부 영상을 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랜선 귀향 새해...설 맞이 '영통'은 어떠세요
SKT 점프 AR 앱을 실행해 AR 설날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 얼굴을 보름달에 자동 합성해 재밌는 동영상 카드를 만들어 가족, 친지에게 보낼 수 있다. /제공=SK텔레콤


영상으로 안부 나누는 AR·VR 서비스도 제공


이와 함께 이번 설 연휴에 통신사들은 서로 안부를 묻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자체 AR·VR 서비스를
늘린다. 

SK텔레콤은 설 명절을 맞아 '점프AR' 앱에서 재미있는 사진·동영상 카드로 안부를 전할 수 있게 했다. 점프 AR 앱을 실행해 명절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본인의 얼굴을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배경이나 한복을 입고 절을 하는 배경 등에 합성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저장하고 가족·친구·지인에게 전송할 수 있다.

자녀와 함께 자이언트 동물들부터 핑크퐁 등 다양한 테마의 AR 캐릭터들을 활용,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프로게임단 T1 LoL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유명 게이머 '페이커'를 볼류매트릭 기술로 촬영, 설 맞이 인사를 전한다. 

SK텔레콤의 VR 플랫폼 ‘점프 VR’에서는 코로나19로 여행에 목마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국내외 VR 여행 영상을 제공한다.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40개국 해외 VR패키지 콘텐츠를 제공해 해외 각국을 VR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달말까지 U+AR, U+VR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AR/VR 대상, AR 열심 방문상, VR 열심 방문상 등 세 가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U+AR, U+VR 앱에서 각각 5편 이상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S21이 지급된다. 앱 서비스에 여러 번 방문해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2월 한달간 U+AR, U+VR 앱을 각각 3일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는 ‘AR 열심 방문상’, ‘VR 열심 방문상’을 통해 ‘갤럭시 버즈 프로’ 또는 GS25 쿠폰 등이 지급된다.

U+AR 앱에서는 설날 이벤트 '새해엔 U+AR에서 행운 잡으소'를 마련했다. 오는 14일까지 U+AR 앱에서 이벤트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은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들은 LG 시네빔, 신세계 상품권 등을 증정 받는다.

U+VR 앱에서는 설 맞이 제철 선물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 연휴 마지막 날까지 국내 여행 영상 5개 이상을 시청하는 5G 고객은 추첨을 통해 완도 활 전복 세트를 제공한다. 또 앱에 3일·1일 이상 방문하는 고객은 각각 겨울 제철 방어회, GS25 쿠폰 수령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