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제61회 온라인 입학식 거행

대구과학대, 제61회 온라인 입학식 거행

기사승인 2021-02-26 15:58:36
박준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는 26일 교내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입학생의 안전을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제61회 온라인 입학식’을 가졌다.

신입생들은 간호학과를 비롯한 21개 학과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측지정보학과 및 방송뷰티헤어학과, 아동청소년지도학과, 치위생학과, 학점은행제 간호학전공 및 아동학전공 등 1600여 명이다.

입학 선서는 간호학과 신채림(여)씨가 신입생을 대표해 “학칙을 준수하고 학업 및 실험실습과 현장실습 등을 연마 습득함에 전심전력을 다해 대구과학대 학생으로서 명예와 긍지를 가지고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선서했다.

이어 경찰경호행정과 경호전공 이지영(여)씨가 공로장학을, 입학 성적 최우수장학인 영송장학은 간호학과 신채림(여)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총학생회에서는 새내기들을 위해 교수 및 교직원과 식당 아주머니, 학교버스기사, 국제교류센터, 학생상담센터, 기초교양교육센터 교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해 만든 5분 가량의 신입생 환영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박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신입생들의 교육권은 보장돼야 하기에 완벽한 방역 준비와 철저한 생활수칙 준수를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과 필요 교과목에 대해서는 등교수업을 함께 병행하게 될 것”이라며 “교육권이 온전하게 보호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총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서기 위해서는 부단한 자기개발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인성과 소양을 갖춘 참 교양인으로서 성품을 지니고 있다면 여러분은 유리한 위치에서 선택권을 쥘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