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보조금 신청 접수

한상욱 / 기사승인 : 2021-03-02 21:23:02
+ 인쇄

2일부터 노후경유차 100대 대상 지원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계룡시가 노후경유차에서 발생되는 매연을 감축하기 위해 2021년 노후 경유차 매연저감장치(DPF)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총 3억 8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노후경유차 100대에 대해 매연저감장치 부착시 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매연저감장치 지원대상 차량은 계룡시에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이며, 기존 공고일(2021. 2. 8.)기준 계룡시에 등록돼 있는 자동차 중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차량이어야 한다.

또한 환경개선부담금, 지방세, 세외수입 등 계룡시에 체납금이 없는 차량소유주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에 적합한 차량 ▴사업용 자동차의 경우 잔여 차령이 2년 이상인 자동차인 경우에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차량소유자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사이트(https://emissiongrade.mecar.or.kr)에서 회원 가입 후 저공해 조치 신청(장치부착)을 하거나 계룡시청 2층 환경위생과에 직접 방문 하여 신청하면 된다.

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환경위생과 환경관리팀(☎042-840-245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무엇보다도 쾌적한 환경이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자동차 배출  가스 및 미세먼지를 줄여 청정 계룡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