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리젠정형외과, 구민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상욱 / 기사승인 : 2021-03-03 22:56:10
+ 인쇄

저소득층에게 의료지원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리젠정형외과 김광섭 대표(오른쪽)와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기념촬영 모습.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구민의 건강서비스 증진을 위해 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리젠정형외과(대표 김광섭)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리젠정형외과에서는 3월부터 저소득층에게 어깨나 무릎관절에 대한 수술비와 골절로 인한 치료비를 지원해준다.

수술비의 경우 월 1명의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진료비, 수술비, 입원비를 지급하며, 구는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발굴하고 리젠정형외과에 주선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유성구 주민이 해당 병원에서 입원수술 시 비급여 본인부담액의 10% 금액을 할인받는데, 병원 방문 시 유성구 주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정용래 청장은 “우리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으로 저소득층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해 건강한 도시 유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김광섭 원장은 “유성구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