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크리넥스, 개인 위생 지키기 캠페인 ‘위티켓’ 실시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개인 위생 지키기 캠페인 ‘위티켓’ 실시

기사승인 2021-03-05 14:41:36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유한킴벌 리가 코로나19 시대 개인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위티켓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유한킴벌리 크리넥스가 코로나19 일상 속 우리 사회의 위생과 건강 안심케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위티켓 캠페인에는 개인 방역이 곧 사회의 방역이 되는 현 시기를 개개인의 철저한 위생 관리와 일상 방역을 통해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겨내길 바라는 취지가 담겼다.

위티켓은 뉴노멀 시대에 언제 어디서나 필수적으로 지켜 나가야하는 위생 생활규범인 ‘위생 에티켓’이라는 의미와 사회 구성원인 우리(WE)가 함께 만들고 실천하는 위생 건강 캠페인이라는 2가지 의미가 포함됐다.

크리넥스는 위티켓 캠페인으로 일상 방역을 위한 필수적인 위생 건강 생활수칙을 ‘위티켓 소셜백신’으로 명명했다. 위티켓 소셜백신은 올바른 마스크 선택과 착용법, 사용 후 분리배출, 손소독제 사용법과 손세정제를 활용한 손 씻기 등 개인위생용품의 올바른 사용법이 주요 내용이다.

크리넥스는 캠페인 기간 동안 유한킴벌리에서 보유한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이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한 크리넥스는 위티켓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여형 소셜 캠페인인 ‘위티켓챌린지’를 오는 4월22일까지 진행한다. 

위티켓 챌린지는 참여자가 소셜 미디어(SNS)에 일상 방역을 준수하는 모습을 올리고 챌린지에 참여하면 1명씩 참여할 때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에서 10장의 마스크를 매칭 적립해 기부하는 방식이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으로 스마일 모션을 한 모습을 찍는다. 스마일 모션에는 미소가 있는 모두의 안전한 일상 생활을 응원한다는 의미가 포함됐다. 이어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고 필수 해시태그(#위티켓챌린지 #크리넥스 #위티켓)와 함께 게시하면 완료된다.

크리넥스는 위티켓 챌린지를 통해 총 10만장의 보건용 마스크를 기부할 방침이다. 캠페인 기획 단계에서 2030 MZ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위협 속에서도 대면 업무를 펼치며 일상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 구성원인 택배 종사자와 대중교통 운수업 종사자에 기부할 예정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