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소식] 달성군, ‘캠핑대전 박람회’서 최우수 부스운영상 수상 외 

입력 2021-06-30 16:34:01
- + 인쇄
[달성소식] 달성군, ‘캠핑대전 박람회’서 최우수 부스운영상 수상 외 
달성군이 ‘2021 제1회 대한민국 캠핑대전’에서 최우수 부스운영상을 수상했다. (달성군 제공) 2021.06.30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성군이 최근 엑스코에서 열린 ‘2021 제1회 대한민국 캠핑대전’에서 캠핑 및 레저체험 관광을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해 최우수 부스운영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매일신문 주최로 지자체와 관광업체 등 100여 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약 300여 개의 부스를 통해 각 지역별 우수관광정보를 소개하고 대표관광지 및 우수 캠핑문화·용품을 홍보하며 다양한 참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달성군은 아늑한 캠핑장 콘셉트의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낙동강 레포츠밸리, 비슬산 오토캠핑장을 중심으로 달성군 캠핑·레저스포츠 관광지를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또 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에게 기념품 및 관광지도 등 홍보물을 나눠주는 등 적극적인 관광홍보 마케팅을 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달성군 특유의 도심 근교의 자연친화적 관광명소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달성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안전하고 달성군만의 특색이 묻어나는 캠핑·레저 관광콘텐츠를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달성장학재단, 173명에게 장학금 3억 수여

[달성소식] 달성군, ‘캠핑대전 박람회’서 최우수 부스운영상 수상 외 
달성장학재단은 173명을 선발해 장학금 3억여 원을 수여했다. (달성군 제공) 2021.06.30
(재)달성장학재단은 지난 29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달성장학재단은 지난 9일 2021년 상반기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예·체·기능 특기생 26명, 대학생 126명, 특별장학생 21명 총 장학생 173명을 선발해 장학금 3억여 원을 수여했다.
  
각 분야별 장학금은 예·체·기능 특기생(초·중·고)은 각 50만 원씩, 대학생은 등록금 상당을, 진학특별장학생은 각 100만 원씩, 수능 우수특별장학생은 각 500만 원씩, 다자녀 특별장학생은 각 300만 원이다. 
  
한편, 올해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약 4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낙동강 생태탐방로 ‘다목적 자동세척장치’ 자체 개발

[달성소식] 달성군, ‘캠핑대전 박람회’서 최우수 부스운영상 수상 외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 낙동강 생태탐방로 자동세척 장치를 자체 개발했다. (달성군 제공) 2021.06.30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 화원읍 사문진 낙동강 생태탐방로 침수 복구에 사용되는 ‘다목적 자동세척 장치’를 자체 개발했다. 

화원읍 낙동강변에 위치한 낙동강 생태탐방로는 지난 2018년 4월 개통, 최근 사문진주막촌과 화원동산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산책하기 좋은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작년 여름, 낙동강에 폭우 등 집중호우로 인한 수위 상승으로 탐방로가 빈번하게 침수되는 문제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탐방로에 쌓인 뻘과 부유물을 치우는 세척 작업 등에 많은 인력과 예산이 투입됐다. 

이번에 공단이 자체 개발한 자동세척 장치는 전동카트에 펌프와 살수대를 설치해 카트를 타고 가면서 자동으로 바닥의 뻘을 씻어내 침수 복구에 드는 인력과 시간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강순환 이사장은 “공단의 적극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신속하게 시설을 복구하는 등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19년도에도 탐방로 난간에 있는 거미줄을 자동으로 제거하는 장치를 자체 개발한 적이 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