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한의대, 경산시재가노인센터에 건강키트 전달 외 

[대학소식] 대구한의대, 경산시재가노인센터에 건강키트 전달 외 

기사승인 2021-07-28 16:04:59
대구한의대가 경산시재가노인지원센터에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키트를 전달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1.07.28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는 28일 (재)경산시재가노인지원센터에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키트 전달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구한의대 제9기 기린봉사단 학생봉사단원의 제안과 참여로 제작됐다. 

키트에는 비말 차단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손소독제와 항균비누 등 코로나19 방역 용품과 더불어 모기 퇴치제, 해충 연고 등의 물품이 포함돼 있다. 

이번 키트 제작 의견을 제안한 기린봉사단 김은형(물리치료학과 3학년) 학생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지친 가운데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대구한의대 신성원(대외교류처장) 기린봉사단 부단장은 “이번 기증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 기린봉사단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한 일손도움 봉사활동, 휴대용 손소독제 경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기증,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 활동 등 지역사회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구한의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지역밀착형 연구활동 지원사업 선정

토론 중인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들. (대구한의대 제공) 2021.07.28
대구한의대는 대구시가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진행하는 지역밀착형 연구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구와 경산에 소재한 대학의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연구동아리와 대구에 소재한 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행한다. 

대구한의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 8명은 환경을 생각하는 ㈜네이처밸류와 함께 ‘생활제품의 원료 속 화학성분과 플라스틱 환경호르몬 해결하기 위한 친환경 소재 및 원료를 활용한 그린슈머 허어케어 제품’이란 주제로 선정됐다.

학생들은 기업과 함께 바이오뷰티 분야에서 환경오염 예방과 개선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며, 대구시로부터 주제별 연구활동 진행을 위한 연구 활동비와 컨설팅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