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청도군은 다음달 8일부터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예정이었던 청도반시축제를 온라인축제로 전환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청도군은 당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오프라인 축제를 기획하고 축제를 준비해왔다.
그러나 추석연휴 이후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엄중한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청도군은 이번 축제를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인 ‘씨없는 감' 청도반시의 판매 촉진과 브랜드가치 상승을 위한 홍보에 중점을 두고 청도반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다.
기존 온라인 프로그램은 유지하고 청도천 둔치와 청도읍성, 청도소싸움경기장 일원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개막식과 각종 공연은 실내무대로 옮겨 축제 공식 유튜브채널인 '청도반시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또 청도반시 판매 행사도 온라인 라이브커머스로 전환,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청도반시의 수확, 가공, 수출 전반을 유명 리포터와 함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유쾌하게 담아낸 '현장출동 감따라 흥따라‘를 방영하고, 뻔뻔(fun fun)한 반시쿠킹클라쓰, 감잡았쓰 도전 청도골든벨 등 청도반시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도반시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2021 청도반시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축제 프로그램 영상은 청도반시TV(유튜브채널)를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