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식] 명품 시금치, 초매식 갖고 본격 출하

[통영소식] 명품 시금치, 초매식 갖고 본격 출하

기사승인 2021-11-02 15:12:30
[통영=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통영시는 해풍을 맞고 자라 영양가가 높은 겨울철 주요 소득작물인 통영 명품 시금치를 11월 2일 초매식을 갖고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했다.

이날 시금치 경매로 9012단이 출하되어 1단(1kg)에 평균가 1850원, 최고가 4290원에 거래됐다.


농업인들은 코로나19와 일손 부족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심히 농사를 지었던 만큼 통영 시금치가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풍년이 들기를 기원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올해 통영시금치는 가을철 주간 고온이 계속되는 이상 기후로 출하 물량이 감소됨에 따라 11월 시금치 가격이 비교적 높게 형성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통영시금치는 겨울철 주요 소득작물로 현재 1464농가에 180ha 규모로 친환경적으로 재배되고 잎이 두껍고 부드러워 씹는 맛이 좋고 당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농가의 효자 품목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통영시, 2021년 하반기 부서별 적극행정 우수사례 보고회 개최

통영시는 2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 부시장, 국ㆍ소장,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하반기 부서별 적극행정 우수사례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적극행정을 추진한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기획예산담당관의 체계적 공공자원 개방을 통해 시민 편익 증진 및 공유경제를 활성화 시킨 사례, 정보통신과의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 구축 및 현안에 대응하는 데이터기반 맞춤형 정책 발굴·추진한 사례, 어업진흥과의 탈황원료 생산을 위한 굴껍데기 자원화 시설을 추진한 사례, 건강치매정책과의 with 치매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 시대 치매극복 특화사업을 추진한 사례 등 총 36개의 사례가 발표됐다.

시는 2020년 처음으로 실시된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2021년에도 지속적인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통해 국무조정실 주관 적극행정 골든볼을 수상하는 등 적극행정 추진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적극행정의 성과가 결국 시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주기를 당부했다.


◆2021 통영수산식품대전, 부산 벡스코서 3일 개막

통영시는 다가오는 11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 3B홀에서 ‘2021년 통영 수산식품대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4번째인 이 행사는 통영시 관내 수협, 어업인 단체, 수산가공식품업체 등 32개 업체가 참여하여 생굴과 참치회, 연어․참돔스테이크 등 싱싱한 수산물부터 간편한 수산가공품까지 80여개의 수산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통영수산식품대전은 통영 소재 수산업체들이 대도시 부산에서 직접 판매하는‘찾아가는 행사’로서 ▲통영 수산물 할인 및 무료시식행사 ▲현장 참치해체쇼 ▲굴 김장축제 ▲통영수산물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수산물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개최하는 이번 통영수산식품대전을 통해 그동안 침체된 수산업 경제 활성화와 우수한 통영 수산물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통영·거제·고성 합동 채용박람회 개최

통영시는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으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구인 기업과 적합한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지역밀착형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2021 통영·거제·고성 합동 채용박람회”를 11월 3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되어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영시, 거제시, 고성군이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통영상공회의소, 거제상공회의소, (사)고성군 상공협의회,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후원하며 통영․거제․고성지역 60여 개사가 참여할 계획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입사지원 기간인 11월 3일 부터 11월 16일까지 전용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희망하는 업체에 지원하면 되고,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11월 17일 ~ 19일 까지 업체별 온라인 화상면접을 실시한다.

11월 17일에는 통영시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온라인 면접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중장년 구직자, 직무 상 대면면접이 필수적인 기업 등을 대상으로 현장면접을 위한 면접부스가 운영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한 기업과 구직자만 참여 할 수 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