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12-08 15:36:37
- + 인쇄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별도 원서 접수비 없이 중복지원 가능

고려직업전문학교 제공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발표가 12월 10일이다.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2월 16일까지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고려직업전문학교(고려전)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별도의 원서접수비 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2년제, 4년제 대학 졸업 학위가 동등하게 인정된다.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100% 인·적성 면접으로 선발한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 제과제빵, 식음료(커피, 와인, 칵테일) 계열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자격증 취득, 대회입상지도, 어학성적 관리를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전문직업을 교육하며 호텔조리,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과정 등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며 “책임교수제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전공별로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연구해 교육 중에 있다”고 말했다.

창작 수업을 통해 전문 파티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제과제빵전문학교 중 호텔관광분야 기업들과 MOU를 체결하고 졸업 후 교육부 장관 명의의 졸업 학위와 동시에 호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본사, 유명 베이커리 등으로 취업을 지원받게 된다. 호텔조리, 커피바리스타, 제과제빵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진로상담이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이미 수시 합격 결과를 받았거나 정시 지원예정인 학생들도 전형료 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신입생들에게 풍성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