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통행정을 위한 ‘2022년 군민과의 대화’ 시작 [함양소식]

함양군, 소통행정을 위한 ‘2022년 군민과의 대화’ 시작 [함양소식]

기사승인 2022-03-23 18:02:33
함양군은 군민중심, 군민지향의 군정철학을 실천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군민과의 대화를 실시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23일 마천면을 시작으로 30일까지 11개 읍면을 돌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일정은 23일 마천면과 휴천면을 시작으로, 24일에는 유림면과 수동면을, 25일에는 지곡면, 28일에는 안의면과 서하면, 29일에는 서상면과 백전면, 30일에는 병곡면과 함양읍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참석인원을 축소하는 등 최대한 간소화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군민과의 대화’에는 군수를 비롯한 지역구 의원 및 도의원 등 군관계자와 지역원로, 마을이장, 기관·단체 대표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은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군정비전을 설명하고 제시된 의견은 관련 부서의 심도 있는 검토과정을 거쳐 향후 군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군민 한분 한분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며 “군정발전을 위한 많은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의 군정비전에 대해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양군, 지역 농산물 활용 '함양곶감빵' 개발 

함양군이 지역 특산물인 곶감을 소재로 만든 ‘함양곶감빵’을 육성하여 먹거리 관광자원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함양곶감빵’은 휴천면 소재 빵 생산업체인 지리산황금나무(대표 지은희)에서 개발한 것으로 지난 3월 22일 오후 함양곶감빵 육성사업 개발상품 최종품평회에서 선을 보였다.


지리산황금나무에서 만든 곶감빵은 유기농통밀과 우리밀을 섞은 빵에 함양곶감을 듬뿍 넣고 천연발효종을 첨가한 것으로 최상급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유럽식 빵과 디저트이다.

곶감시나몬롤빵, 곶감깜빠뉴, 곶감크림번 등 6종의 제빵류와 곶감 샌드쿠키, 곶감 마들렌 등 3종의 제과류 등 모두 9종이 개발된 함양곶감빵은 주말 현장판매와 온라인 스마트스토어(지리산황금나무)에서 작은 미소와 아름다움의 의미인 ‘소로아(SOROAH)’브랜드로 판매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 효자 농산물인 곶감을 소재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빵을 개발함으로써 다양한 연령대가 호불호 없이 함양곶감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함양곶감빵의 인지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더 넓은 판로 확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천면에 위치한‘지리산황금나무’는 2017년부터 천연 발효 빵만들기, 체리·산딸기 수확체험 등으로 전국에서 많은 체험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함양대표 곶감빵 판매장으로도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군정보화농업인회 연시총회 개최 

함양군정보화농업인회는 지난 3월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연시총회를 개최하고, 신임임원단을 구성과 함께 농업 전자상거래 저변확대와 운영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연시총회에서는 회장 이·취임식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이임하는 제3대 김태원 회장은 함양군정보화농업인회의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하여 회원들의 큰 사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연시총회에는 경남정보화농업인회 임원이자 중앙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는 하창준 회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이·취임하는 회장과 회원을 격려하고 행사를 더욱 빛냈다.

신임 정연숙 회장은 “농업정보화는 선진 농업인의 길이며, SNS의 농업 활용과 농장홍보 등 회원들이 스마트한 농업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함양군, ㈜세하에프에스 장학금 500만원 기탁

22일 ㈜세하에프에스(대표이사 윤종국)에서 함양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윤종국 대표이사는 “함양의 학생들의 학업 보탬이 되고자 이번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함양군 인재육성에 대한 뜻을 전했다.

전달된 기탁금은 (사)함양군장학회로 전달되어 함양의 다양한 인재들을 위한 장학금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함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