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김종근 전무이사, 김진희 노동조합위원장과 부서장들이 참여해 청렴어깨띠를 메고 출근하는 직원들을 향해 “청렴합시다” 인사를 건넸다.
또 직원들은 공사 현관에 놓인 ‘갑질’, ‘꼰대문화’, ‘편의제공·수수’ 등 3대 관행 근절 매트를 밟고 입장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김종근 전무이사는 “전 임직원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추진을 통해 청렴이 공사경영의 밑바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를 통해 대구지역 공직사회가 더 청렴해지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존경받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도시공사는 고위직으로 구성된 정책의결기구인 청렴정책위원회 및 청렴문화 사내 전파를 위한 청렴실무위원회 운영, 코로나 시대에 맞춰 소규모 토론식 강의인 찾아가는 청렴교육 실시, 외부전문가 의견수렴을 위한 청렴옴부즈만 운영, 시민사회에 청렴문화 전파를 위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참여 및 청렴캠페인 개최 등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 ‘봄상품 창고대개방’ 행사 실시
대경권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은 오는 12일까지 ‘봄상품 창고대개방’ 행사를 실시한다.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는 행텐·에어워크주니어·아가방·쇼콜라 등이 참여하는 유·아동 최대 70% 할인 봄상품 창고대개방전과 지오지아·오스틴리드·링스골프·슈페리어·리복·프로월드컵 등이 참여하는 남성·골프·스포츠 봄상품 특가대전이 열린다.
또 에비수·리트머스·뱅뱅 등이 참여하는 캐주얼 봄인기 상품전과 디젤·메트로시티·스와로브스키·란체티·톰포드 등이 참여하는 패션 선글라스 대전, 피에르가르뎅·BBYB 핸드백 특가전, 무크 균일가대전이 준비돼 있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는 리트머스·클라이드·TBJ·써드케이 등이 봄상품 창고대개방을 비롯해 엘레강스·니꼴밀러 핸드백 특가전과 ENC·쏘시에·에디션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남성 봄여름 상품 특가전이 진행된다.
이와함께 멜본·데이텀·튜브·오스본·이즈멜본·트렌드컬렉션·제이빔 등이 참여하는 아우터 코디제안전과 코코리따·치크·셀덴·신디키즈·일로딜로 등이 참여하는 아동의류 봄나들이 패션제안전, 인디고뱅크·레겐보겐 등이 참여하는 캐주얼 봄 코디전 등이 동아백화점 쇼핑점과 수성점에서 동시에 열린다.
NC아울렛 등 대경권지점 모던하우스에서는 같은기간 감성 캠핑 필수템전과 부드러운 간절기 침구할인전, 테이블&키친웨어/가구&린넨앤키친/주방&욕실 할인행사 등이 진행된다.
각 지점 식품매장에서는 지점별 단독 한정 특가상품전과 참외·전복·딸기·수박·방울토마토·주꾸미·암꽃게 등 청과·농산·수산 산지직송전, 청정 호주산 구이&스테이크 대전, 국내산 한돈 부위별 특가전 등이 이어진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