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은 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 촉진 및 활성화와 장애인 평생교육의 지속적 운영을 위한 안정적 관리 기반 확보를 위한 사업이다.
수성구는 지난 2021년 대구·경북 최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올해 2년 연속 국비 지원이 결정됐다.
수성구는 2016년부터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추진 예산을 편성해 왔다.
이번 국비를 포함총 1억여 원으로 장애유형 및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장애 인식 개선 교육, 장애가족 대상 심리상담 및 특강 등을 운영한다.
또 파동 평생학습센터에 장애인용 휠체어 책상 구입과 강의실 자동문 설치로 장애인 취업연계 정보화교육, 재활 운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수성구는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통한 전문 인력 확보(2019년),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수성구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선정(2020년) 등 장애인 평생교육의 안정적 기반을 강화하며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여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수성구 금부사랑봉사회, ‘봄맞이 이불 빨래’ 봉사
수성구 금부사랑봉사회는 지난 2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 7가구를 대상으로 이불빨래 봉사를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회원 10여 명이 홀몸노인,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의 집으로 직접 방문, 이불을 빨래하고 집을 청소했다.
금부사랑봉사회는 매년 연탄 지원과 급식봉사 등 봉사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울진 산불 피해 지원금으로 성금 100만 원을 전달한 바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의 소외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눠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새봄을 맞이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수성구, “청렴한 하루 되세요”…‘공직자 청렴 캠페인’ 펼쳐
수성구는 4일 오전 대구시 주관 ‘청렴하Day’ 캠페인에 맞춰 수성구청 입구에서 출근 중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직자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만촌3동 희망나눔위원회, 저소득 중·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수성구 만촌3동 희망나눔위원회는 지난 1일 저소득세대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을 위해 장학금 100만 원을 만촌3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희망나눔위원회는 2017년부터 매년 저소득세대 중·고등학생에게 신입생 교복을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장학금 사업으로 변경 지원한다.
이번 장학금은 저소득세대 중·고등학교 신입생 10명에게 10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