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현장 민원실 운영 '주민등록증 재발급 서비스' 시행 [의령소식]

의령군, 현장 민원실 운영 '주민등록증 재발급 서비스' 시행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2-04-29 17:51:45
의령군이 어르신들의 주민등록증 사진을 찍어주는 특별한 정책으로 화제 몰이를 하고 있다.

군은 ‘군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을 통한 주민등록증 재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사진관 부족과 이동권 제약 등으로 주민등록증 사진을 구비하지 못하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들의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의령군의 특수시책이다.

주민등록법 시행령에 따라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을 제출해야 하는데 특히 연로한 어르신들의 사진이 오래되거나 훼손된 경우가 많은 것을 유심히 살핀 정책 아이디어다.

군은 지난 4월부터 마을별 회관,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사진이 식별 곤란한 군민들의 사진을 촬영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주민등록증이 훼손되어 본인확인이 곤란했던 점을 상기해 5월에 집중적으로 현장민원실을 운영해 새로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하여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지방선거에 수월하게 본인확인을 한다는 방침이다.


◆의령군, 토요애 쇼핑몰에서 가정의 달맞이 기획전

‘가족을 사랑하는 건강한 방법’ 의령 토요애에서 가정의 달 맞이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특별기획전을 토요애 쇼핑몰에서 추진한다.

토요애 쇼핑몰은 의령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의령군 공식 쇼핑몰로서, 별도 판매·중개수수료가 없어 타 쇼핑몰 대비 전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다, 상품성 또한 우수하여 농·특산물 쇼핑몰로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토요애는 이번 행사에서 회원가입 마일리지 지급 및 첫 구매 15% 할인쿠폰 발급 등 신규회원 대상 이벤트부터, 구매리뷰 작성 시 추가 마일리지 지급, 가정의 달 테마상품 최대 50% 할인 및 10% 추가 할인쿠폰 지급 등 다양한 부가 프로모션을 병행한다.

이 밖에도 매주 상품을 엄선해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토요애 주간핫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예산 소진시 이벤트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의령군노인회, 노인대학 입학식

의령군 노인회(지회장 장혁두) 부설 제20기 의령군 노인대학(학장 하만용) 입학식이 4월 29일 의령군 노인복지관 3층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오태완 군수 등 기관단체장과 입학생등 8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장혁두 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제19기 노인대학은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로 인해서 2년에 걸쳐 운영하다 이번엔 코로나가 약화됨에 따라 뜻 깊은 입학식을 거행하게 되었다"며 "올해는 70세이하 젊은 노인대학생이 대거 입학하여 노인회와 노인대학을 더욱 젊고, 더욱 활력 넘치게 운영 하게 되었다"고 축하 인사를 했다

이날 학생대표 이창권, 하길숙 학생등 총 56명이 입학해 총 24주 48시간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노인대학은 건강과 안전, 춤과 노래교실, 인문학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채롭게 운영 된다.  이날 식전행사로 앙상블 라르고, 색소폰 공연단의 축하공연과 진형운 성악가의 클래식과 트롯트의 만남 공연이 이어져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날 오태완 군수의 축사에 이어 군민의 안전과 소방 치안을 책임지고 있는 강오생 경찰서장과 김성수 소방서장이 취임후 처음으로 노인대학생들에게 인사를 하고 기관운영에 관해 소상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한국민속소싸움협회 의령군지회장 이·취임식

(사)한국민속소싸움협회 의령군지회는 28일 오전 전통농경 문화테마파크 내 의령군지회 사무실(의령읍 정암리 400-3)에서 지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및 인사, 김광호 전임회장 이임사, 왕재구 신임회장 취임사 등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사)한국민속소싸움협회장 등 타 지역 내빈 및 지역 회원들로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신임 회장인 왕재구 지회장은 “회원들과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좀 더 진취적으로 소싸움협회를 변화시키겠다”고 취임 소감을 말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