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에서는 아침마당영농조합법인, 다올농원식품, 오.의령미래식품, 다향연, 의령황금메밀, 효영식품 등 6개 업체가 참가해 유제품(치즈,요거트), 전통식품(차, 장류), 스낵류, 장아찌, 메밀류 등 특색있는 가공상품을 전시·판매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군은 '경남 특산물 박람회',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스마트팜 코리아', '수원 메가쇼 박람회' 등에 참해 전국의 도시민들에게 또 한 번 의령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의령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의령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등 의령군과 농업인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의령 칠곡초, 개교 100주년 맞아
경남 의령군 칠곡면 소재 칠곡초등학교는 개교 100주년을 맞아 1일 개교100주년 기념사업회 이현도 추진위원장, 오태완 의령군수, 칠곡초 동문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칠곡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는 칠곡초등학교 100년의 역사와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는 ‘백년의 영광’이라는 기념비가 세워져 눈길을 끌었다.
칠곡초등학교는 시골 학교의 속출하는 폐교 위기 속에서도 올해 신입생만 14명 이 입학하는 등 ‘학교 살리기’에 전 동문과 교직원, 자치단체가 합심하여 성과를 내고 있다.
◆의령서, 아동안전지킴이집 신규 위촉식
의령경찰서(서장 강오생)에서는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2일 부림 백두산 분식집 등 3개소에 아동안전지킴이집 신규 위촉식을 가졌다.
아동안전지킴이집은 아동 관련 범죄 및 아동의 긴급한 상항에 대처하기 위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공동체 치안을 목적으로 한다.
강오생 경찰서장은 지킴이집 업주에게 위촉장을 수여 하고 아동관련 범죄 예방 및 대응에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 학폭이나 긴급 상황 인지시 아동을 보호 하며 즉시 경찰에게 연락 할 것을 당부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