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함안·의령·합천군 친선 노인게이트볼 대회 개최 [창녕소식]

창녕·함안·의령·합천군 친선 노인게이트볼 대회 개최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2-05-04 14:22:19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지회장 정영해)는 4일 남지체육공원에서 제25회 4군 친선 노인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정우 군수를 비롯해 이칠봉 군의회의장 등 내빈과 선수‧임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4군 친선 노인게이트볼 대회에는 경남도내 창녕군, 함안군, 의령군, 합천군이 참여한다. 1994년 창녕군을 시작으로 매년 돌아가며 개최해 게이트볼 동호인들의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격려사에서 “4개 군이 함께하는 대회인 만큼 아무런 사고 없이 진행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노후화한 게이트볼 시설 보수 등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자에 표창 수여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제100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 유공자 2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어린이 건강권 확보를 위해 어린이날 대축제를 취소한 대신 어린이날의 뜻을 되새기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호기심과 동심을 자극하는 임호균 마술사의 마술공연이 펼쳐졌으며 이태인(창녕초5), 이헌률(명덕초5) 아동의 어린이 헌장 낭독이 이어졌다.

한정우 군수는 “아이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창녕이 되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평생학습관 상반기 수강생 모집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오는 11일까지 군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2022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7개 과목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1월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가죽공예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전문 자격증 과정인 정리수납전문가 수업 등이 편성됐다.


군에서는 올해 자율 주제 교육 프로그램을 처음 개설했다. 교육 강사가 주제 및 커리큘럼을 제안하면 군에서 평가해 교육 과정에 편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닥종이 인형 만들기, 바느질 수업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정우 군수는 “상반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도 군민과 강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