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용추아트밸리, 문화예술교육 구점구축 공모사업 선정

함양용추아트밸리, 문화예술교육 구점구축 공모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2-05-13 00:34:32
함양용추아트밸리협동조합이 함양군과 협력해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한 2022년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군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운영기관과 시설을 기반으로 거점을 구축해 자생적 문화예술교육 제도 기반 마련 및 지역민이 문화예술교육 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공모사업이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예술단체 협약 및 거점공간이 확보된 경남지역 시·군을 대상으로 접수지원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지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선정에 따라 함양용추아트밸리협동조합은 총사업비 7600만원을 지원받아 지역 내 우수한 공예자원(돌·나무) 및 천혜의 자연경관을 활용해 서예, 전통서각, 목공예, 가죽공예, 유아미술, 수채화 등 6개 프로그램의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기획전시 및 초대전 등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거점 공간의 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다.

박유미 용추아트밸리 대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지리적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교육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용추아트밸리가 지역내 창작예술인들의 전문가 과정의 교육제공 및 교류의 장이 되어 문화예술교육의 전초 기지 마련과 문화예술교육의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용추아트밸리협동조합은 안의면 하원리에 위치한 용추아트밸리미술관을 운영하며 다양한 전시 및 문화 활동을 펼치는 등 함양군민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문화산업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함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