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에 공연장이 떴다"… 인제군, 찾아가는 문화순회공연

"우리 학교에 공연장이 떴다"… 인제군, 찾아가는 문화순회공연

기사승인 2022-05-18 15:00:53
인제군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순회공연 '스쿨'
강원 인제군문화재단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해 매년 직접 찾아가 학교에 무대를 만들고 공연을 펼치는 문화소외지역을 위한 사업으로 지난 16일 상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6월 2일까지 총 7개교를 찾아간다.

공연은 학교 일과시간을 타악으로 표현하는 타악퍼포먼스 ‘스쿨’이라는 작품으로 디즈니 ost 등 학생들에게 익숙한 곡으로 구성했다.

농구공 튀기기, 악기체험 등 공연 내내 관객과 함께하는 관객참여형 공연이다. 관내 초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학교와의 사전 협조를 통해 인근 지역민도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희망을 연주하는 문화예술교육인 '희망의 심포니-인제'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희망의 심포니-인제'는 초등생부터 중등생까지 구성된 학생부와 고등생부터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일반부로 운영한다.

교육은 매주 월, 목요일 하늘내린센터 1층에서 운영되며 12월에는 정기연주회로 한 해의 교육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인제군문화재단 공연팀으로 문의 하면 된다.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17일부터 22일까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제산촌민속박물관에서는 비누클레이 만들기, 한국시집박물관에서는 에코백 만들기를 진행한다.

비누클레이 만들기는 비누클레이를 이용해 동물 및 탈것 모양의 비누를 만들고, 에코백 만들기는 인제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이 인쇄된 에코백에 시를 필사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박물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 후 체험이 가능하며 체험료는 무료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인제산촌민속박물관, 한국시집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제군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예술이 군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