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안동대에 ‘출입국센터’ 문 열어 외 [안동소식]

오는 9월 안동대에 ‘출입국센터’ 문 열어 외 [안동소식]

기사승인 2022-05-23 09:56:51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제공) 2022.05.23
경북 안동시에 출입국센터가 설치될 전망이다.

23일 안동시에 따르면 국립안동대학교,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와 ‘안동출입국센터’ 개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안동출입국센터는 오는 국립안동대학교 내 복지관(62㎡)에 설치될 예정이다. 센터에는 법무부 직원 2~3명이 근무하게 된다.

업무협약에 따라 안동시는 환경정비 예산을 지원한다. 국립안동대학교는 교내 시설 일부를 ‘안동출입국센터’ 운영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하고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는 ‘안동출입국센터’에서 업무를 추진한다.

주요 업무는 경북 북부지역 체류 외국인의 외국인등록, 체류기간 연장, 체류자격 변경·부여 및 각종 신고 등이다.

안동출입국센터가 담당 지역은 2개 시(안동시, 영주시)와 5개 군(예천군, 봉화군, 의성군, 영양군, 청송군)이다. 해당 지역에는 안동 1470명을 포함해 약 4300여 명의 외국인이 체류 중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그동안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계절근로자 등 경북 북부지역 체류 외국인은 출입국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대구출입국사무소까지 원거리를 이동해야 했으나, ‘안동출입국센터’ 개소를 통해 지리적 접근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리한 출입국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안동사랑상품권과 연계한 배달앱 ‘먹깨비’ 할인이벤트 진행
경북 안동시가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소비심리를 회복하고자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동시 ‘먹깨비’ 이용자는 23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먹깨비’ 앱 내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1만 원 이상 안동사랑상품권으로 즉시 결제 시 3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매주 일요일 선착순 할인쿠폰, 가입고객 첫 주문 이벤트 할인 쿠폰 등과 중복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먹깨비’ 앱을 내려받아 회원 가입 후 음식을 주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타 배달앱과는 달리 이용자들이 지역사랑상품권을 연계하여 결제할 수 있어 더 큰 할인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소상공인들은 가맹점 가입 시 가입비와 광고비 없이 1.5%의 중개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가맹점 등록 신청 시 구비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사본이다.

유수덕 안동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할인이벤트 이외에 앞으로도 ‘먹깨비’를 통한 다양한 특별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