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수성구 자매도시인 경북 청도군에 위치한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진행됐으며 숲속 체험, 카프라 쌓기 레크리에이션, DIY 목공예 체험 등 자연과 숲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답답했는데, 숲 체험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힐링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웅경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이번 숲체험 프로그램은 도심 속 아이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심신을 단련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가족과의 값진 시간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보다 건강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성구, 노인의 올바른 성인지 교육 개강
수성구는 지난 18일 노년기 다양한 문제와 고민 해결을 위해 처음으로 노인의 올바른 성(性)인지 교육을 가졌다.
2022년 지역복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기품있는 라이프, 노년의 성인지’ 교육은 총 9회로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고산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노년기에 변화하는 성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고 신체적·정신적 건강한 생활유지와 함께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수성구어르신상담센터와 연계해 개별심리상담(치료), 지역 내 내과의원과 연계한 건강검진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성웅경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생애주기별 맞춤교육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역복지 공모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보건소,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제고’ 업무 협약 체결
수성구보건소와 수성구새마을회는 지난 18일 보건소 2층 소장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률을 높이고 예방접종 전반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양균열 수성구새마을회장은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 지산2동 희망나눔위와 무료급식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일 지산2동 희망나눔위원회와 함께 지역 내 저소득 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을 실시했다.
지산2동 희망나눔위원회는 이날 무료급식을 위해 150만 원의 성금을 후원, 소고기국, 찜닭, 김치, 영양떡, 두유를 준비했으며 자비의 전화, 지산1동 적십자회 회원들과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서대석 지산2동 희망나눔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내 어르신들의 영양섭취와 결식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