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구직자를 위한 취업 컨설팅 특강 운영 [고성소식]

고성군, 구직자를 위한 취업 컨설팅 특강 운영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2-05-24 15:09:46
고성군(고성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이기봉)은 23일 고성고용복지센터에서 관내 구직자 15명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2022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경남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마련됐으며, 구직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해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된 고성군의 취업률을 높이고자 시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맞춤식 역량 강화 교육과 취업 컨설팅을 위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취업목표 세우기 △멋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면접에서의 취업 노하우 등 개인별 맞춤식 교육과 폭넓은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강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장기적인 취업 목표를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됐고,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취업 정보에 대해 알 수 있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형호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특강으로 교육생 개개인의 역량이 강화돼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 취업 컨설팅 특강은 6월 20일과 9월 19일 고성고용복지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고성군, “귀뚜라미그룹 지역인재 육성장학금 신청하세요!”

고성군이 지난 5월4일 귀뚜라미그룹과 협약을 맺어 지원키로 한 고성군 지역인재 육성장학금의 신청을 받는다.

5월19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며, 고성군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속 학교장, 기관장, 본인 또는 부모가 추천할 수 있다.


올해 장학금은 50명에게 1인당 1백만 원, 총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며 분야별 추천 인원은 학력우수 15명, 예술체육기능특기 15명, 모범추천 20명이다.

소속 학교에 제출한 추천서와 신청서류는 5월 31일 오후 6시까지 고성군 교육청소년과에 도착해야만 하니 늦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