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합동평가제도의 이해와 실적 제고를 위한 대응방안과 정성지표 우수사례 작성방법 등 지표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에 적극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는 경상남도에서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도정 주요시책 등 추진상황을 종합평가해 정책시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 정부합동평가 87개 지표와 도 역점시책 33개 평가지표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담당자 교육을 통해 지표에 대한 이해와 평가의 중요성을 부각시켜 행정력을 집중하고, 시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2023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에서도 우수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2022년('21년 실적)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에서 정성평가 2위를 차지해 특별조정교부금 1억 900만원을 확보했다.
통영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컨설팅, 보고회 등 주기적인 실적관리를 통해 부진지표에 대한 대응방안을 강구해 2023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둔다는 목표로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통영시, '제로페이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 기념 이벤트 개최
경남 통영시는 지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특산물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의 매출향상을 돕기위해 통영몰 '제로페이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통영몰은 다른 지자체 쇼핑몰과 달리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등의 기본적인 결제수단 외에도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제로페이'와 '카카오페이'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수단을 다양화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통영시에서 개최하는 제로페이 결제도입 기념행사는 통영몰 가입자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장어 행사품목 구매 시 배송비 지원쿠폰과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20%할인, 10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만원 할인쿠폰 제공 등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1인당 할인금액의 상한 조건이 있으며, 참여율에 따라 행사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통영몰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은 오는 31일까지 개최된다. 기타 자세한 행사내용과 조건은 사이트 고객센터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