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이용료 30% 할인 외 [의성소식]

의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이용료 30% 할인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5-31 11:29:07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5.31

경북 의성군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외부 관광객이 농촌체험휴양마을 이용 시 전체이용료(숙박, 체험, 식비)의 30%를 예산소진 시까지 선착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안계면에 교촌마을, 태양마을 △단밀면 만경촌마을 △금성면 금마늘마을 △봉양면 일산자두골마을 △단촌면 방하디딜방아마을 등 6개소이다.

체험휴양마을 방문 전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고, 문의처는 의성군 농축산과 또는 의성군 홈페이지 내 문화관광포털 휴양마을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의성군 관계자는 “거리두기 전면해제 이후, 농촌관광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그동안 새로운 체험프로그램 개발 등 손님맞이 채비를 마친 농촌체험휴양마을에 많이 방문하셔서 농촌활력 회복에 보탬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사업 5기팀 최종 성과 공유회 

의성군은 지난 26일 2021년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사업 5기팀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열고, 추진실적과 향후계획 등을 공유했다. (의성군 제공) 2022.05.31

의성군은 지난 26일 2021년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사업 5기팀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사업은 유입 청년이 의성군 주민과 함께 도출해낸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이웃사촌시범마을에 청년이 지속적으로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공유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창업 추진실적과 향후계획 등을 공유했다. 

창업팀은 Pause your self(요가수업 진행 및 블렌딩 티 판매), 집밥상점(안계미를 활용한 가공식품 판매), 히스(고령층을 위한 수제 연하식 개발), 안계미술관(안성예탕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Sweet thing(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전문점 운영), 홍스바비큐(텍사스 바비큐 판매) 총 6개 팀 12명으로, 전원 안계면 내 창업을 완료해 순조롭게 창업을 진행 중이다.


노후 경유 농업기계 조기폐차 신청 연장

 
의성군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노후 경유 농업기계 조기폐차 지원사업 신청을 연장한다고 31일 밝혔다.

당초 1월까지 신청을 받았으나, 신청이 저조해 예산 소진시까지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노후 경유 농업기계 소유자(농업인, 농업법인, 사후관리업소, 중고농업기계 상설판매장 등)이며, 대상 기종은 2013년 이전 생산된 경유 트랙터‧콤바인으로 농협 면세유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고, 정상적으로 가동돼야 한다.

폐차대상 농업기계는 지정된 폐차업소에서 무상으로 운반·폐차하며, 해당 농업기계는 면세유 공급이 말소되고 농업기계 종합보험을 가입한 경우 보험사에 연락해 가입 해지 신청을 해야 한다.

지원금은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2249만원으로 생산연도·규격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