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제12회 박헌봉 국악상 추천·신청 접수 [산청소식]

산청군 제12회 박헌봉 국악상 추천·신청 접수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2-06-16 14:27:33
산청군과 기산국악제전위원회가 제12회 박헌봉 국악상 수상자 추천·신청서를 접수한다.

박헌봉 국악상은 산청군과 기산국악제전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국악 창작과 연구, 예술 등 전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예술인을 발굴·시상하고 있다.


군과 제전위는 국악운동의 선구자이자 대한민국 국악교육의 기틀을 마련한 국악계 큰 스승 기산 박헌봉 선생을 기리는 한편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앞장서 온 국악인들의 업적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이 상을 마련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다. 우편은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70길, 201호 기산국악제전위원회’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국악계 저명인사 추천서, 이력서, 업적 증빙자료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기산국악제전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기산국악제전위원회는 문화예술계 저명인사를 심사위원으로 위촉, 엄정한 심사를 진행한다. 오는 9월께 기산국악제 행사 개최 전 산청군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는 상금 500만원과 박헌봉 국악상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지난해 박헌봉 국악상에는 재단법인 국악방송 유영대 사장이 선정된 바 있다.


◆산청군-양수발전소, 성품기탁·장보기행사 추진

산청군과 한수원(주)산청양수발전소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마음을 모았다.

군은 16일 양수발전소와 함께 산청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는 한편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김태곤 소장과 직원들은 산청사랑상품권으로 200만원 상당의 식품, 생필품 등을 구매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6곳에 전달했다.

양수발전소는 또 450만원 상당의 뽕소금도 기탁했다. 뽕소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태곤 소장은 “전통시장이 활성화돼야 지역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산청 경제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청양수발전소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는 지역 대표 기관이다.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나눔봉사 후원 △경로당 순회프로그램 행복나눔 봉사활동 후원 △노인활동보조기(실버카) 기탁 △저소득 가구 김장김치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산청군 가압장·배수지 등 환경정비

산청군은 깨끗하고 위생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지역 내 가압장과 배수지 제초작업을 실시한다.

제초작업은 가압장 1곳과 배수지 8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상·하반기 각 2회 실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정기적인 상수도 시설물 환경정비를 통해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