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4일 (수)
핀테크 업계 축제…‘코리아 핀테크 위크’ 9월 열린다

핀테크 업계 축제…‘코리아 핀테크 위크’ 9월 열린다

28일부터 30일까지…오프라인 행사도 진행

기사승인 2022-06-20 10:53:12
지난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홈페이지.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국내 최대 핀테크 업권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가 9월 개최된다. 코로나19 완화세가 지속되는 만큼 이번 박람회는 일반인들이 참가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금융위원회는 9월28일부터 30일까지 제 4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가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금융위원회를 비롯해 금융감독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신용정보원 등 유관기관들이 참가한다. 현장에서는 핀테크 기업 IR, 투자자 상담회, 취업 멘토링, 주제별 세미나 등을 운영해 투자유치·채용 등 지원한다. 온라인을 통해선 개막식을 비롯해 전시·교육·체험관 등을 메타버스로 구현해 운영한다.

세부 사항을 보면 1일차에는 주요 인사 연설 등 개막행사, 정책 설명회, 해외진출 세미나 등이 예정돼 있으며 2일차에는 핀테크 주제별 세미나와 기업 IR, 네트워킹 밋업,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날인 3일차에는 아이디어 공모전, 투자 상담회, 금융 뮤지컬, 취업 멘토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 관람은 일반 관림객은 무료로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단, 일부 사전 등록 프로그램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8월31일부터 등록 신청을 받는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희귀난치성 환자, 의약품 ‘면세’ 길 열리나…“생존권 보장해야”

#은 기존 의 줄임말로 법안에 대해 쉽게 풀어낸 새로운 코너입니다. 일하는 국회를 만들겠다는 22대 국회의원들의 법안들을 편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희귀난치성 환자의 ‘자가의약품’ 세금이 생존권을 위협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자가의약품은 희소성으로 가격이 높아 관련 세금도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한다. 현행법은 희귀난치성 환자의 자가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의 세금을 같은 수준으로 책정하고 있다.13일 정치권에 따르면 희귀난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