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7일부터 저소득 가구에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의령소식]

의령군, 27일부터 저소득 가구에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2-06-20 22:38:23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오는 27일부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생계 부담을 겪는 저소득층을 지원하고 소비 여력을 높이고자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 차상위 계층, 양육비 지원을 받는 한부모 가족 등에게 최소 30만원에서 최대 145만원까지 1회 지원된다.

의령군의 대상자는 1925가구 2392명으로 총예산은 8억9200만원이다. 

군은 지원 대상자 명단을 각 읍·면에 통보하고 각 읍·면사무소에서 대상자들에게 직접 안내한다. 시설수급자의 경우 시설 생계급여 지급부서가 해당 시설 시설장에게 보조금을 교부할 계획이다.


◆의령군, 2022 스마트팜 코리아 참가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창원 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 ‘2022 스마트팜 코리아’에 참가해 의령군 농·특산물의 전시와 홍보를 겸한 특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군은 토요애유통(주), 의령미래식품, 의령황금메밀, 효영식품 등 4개 업체가 참가해 수박, 오이, 가지, 파프리카, 새송이버섯, 애호박, 양상추, 미나리, 방울토마토 등 청정의령에서 나고 자란 신선농산물을 비롯해 전통장류, 스낵류, 메밀류 등 특색있는 가공상품을 전시·판매했다.

군은 하반기에 전국의 도시민들에게 의령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주 국제 농식품 박람회', '경남 특산물 박람회', '서울 불교 박람회' 등 규모있는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의령 부림면-의병청년회, 집수리 봉사활동

의령군 부림면행정복지센터(면장 노익환)는 19일 민간봉사단체인 의병청년회(회장 김판근)와 연계해 취약계층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부림면에서 대상자들을 추천하고, 의병청년회의 회의를 거쳐 대상자가 선정됐으며 의병청년회 사업비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김판근 의병청년회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시는 어르신이 남은 생을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음에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노익환 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항상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의병청년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건사협, 의령 대의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에 기부

의령군 대의면은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이하 건사협) 경남 의령지회(회장 노준수)에서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대의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 집수리에 사용됐다.

기부금은 한 어르신의 기구한 사연에서 시작됐다. 거동이 불편한 80세 어르신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건사협이 300만원 기부금와 함께 직접 실내화장실 공사에 나섰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