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동구청·달성군청·중구청 [대구소식]

수성구청·동구청·달성군청·중구청 [대구소식]

기사승인 2022-07-18 11:24:29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반기 실적 1위…위기청소년 ‘치유 및 심화 상담’ 지원 확대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상반기 실적 구·군 평가에서 1등으로 선정됐다. (수성구 제공) 2022.07.18
대구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2년 치유 및 심화 프로그램 구·군 상반기 실적 평가’에서 1등으로 선정됐다.

‘치유 및 심화 프로그램’은 대구시 사업으로 고위험군 청소년이나 만성적인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하반기 예산이 증액돼 보다 많은 위기청소년들에게 심리상담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사업으로 청소년과 청소년이 둘러싼 환경 변화를 위해 부모상담 및 가족상담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안전망 자원을 연계, 지원해 심리적 위기로부터의 회복과 성장을 돕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전문적 상담 지원을 통해 위기청소년들이 위기를 기회로 삼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전화1388, 청소년안전망,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채팅상담,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등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구청, ‘교육발전협의체 초등실무분과 간담회’ 개최…다양한 교육여건 개선 의견 제시

동구청 ‘교육발전협의체 초등실무분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동구청 제공) 2022.07.18
동구청은 지난 14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교육발전협의체 초등실무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따뜻한 교육도시 동구 조성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학부모, 교육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구 교육발전협의체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해 구성됐으며, 초등, 중등, 고등 실무분과를 두고 있다. 

이날 초등실무분과 간담회에서는 ▲교통안전교육 지원 ▲교육경비 지원 확대 ▲화상영어 ▲영어독서 프로그램 지원 등 동구 교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향후 교육사업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동구청은 초등실무분과에 이어 8월 중등실무분과 간담회와 9월 고등실무분과 간담회를 차례로 열고 각 실무분과에서 나온 주요 안건에 대해 추후 교육발전협의체 회의를 개최, 내년 교육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내어준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다양한 교육정책들을 발굴, 사교육이 필요하지 않은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 장마철 인명피해우려지역 3곳 현장 점검

최재훈 달성군수가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화원 본리지를 점검하고 있다. (달성군청 제공) 2022.07.18
최재훈 달성군수가 지난 14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관내 재해 우려지역 및 재해예방 사업장 등 인명피해우려지역 3곳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최재훈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은 이날 화원 본리지 조기경보시스템 설치사업 현장, 화원 설화성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 논공 달성5차 산업단지 붕괴위험지구 정비사업 현장을 방문, 추진사항 등을 점검했다.

또 시설 이상 유무와 선행 강우로 인한 현장 상황, 장마철 위험 요인 등을 살피고 시설물 관리 및 담당 부서와 함께 향후 재난 대응 대책을 논의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사전대비와 재해예방 주요 사업의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행정으로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영림라이온스클럽, 중구청에 초복맞이 삼계탕 300개 기탁

대구영림라이온스클럽 구정순 회장이 류규하 중구청장에게 삼계탕 300개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구청 제공) 2022.07.18
대구영림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5일 초복을 앞두고 대구 중구청을 방문, 삼계탕 300개(3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구정순 회장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중구 구민들이 어려운 상황에 있어 도움을 주고자 초복 맞이 삼계탕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지원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대구영림라이온스클럽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구민들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