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인북천 물결보도교 건립… 2025년까지 50억 투입

2025년 1월 6일 (월)
인제군, 인북천 물결보도교 건립… 2025년까지 50억 투입

인제군, 인북천 물결보도교 건립… 2025년까지 50억 투입

기사승인 2022-08-15 16:53:08
인제군 서화면 천도리 전경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강원 인제군 서화면 천도리 시가지 관광자원 잇는 교량이 건립된다.

15일 인제군에 따르면 인북천 물결보도교 건립 사업이 2022년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인제군 평화지역 경관개선 사업'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40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50억원을 투입,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서화면 천도리 인북천 일원에 물결보도교를 건립한다.

서화면 지역은 개발이 제한된 접경지역 최북단 지역이지만 인제군이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평화지역 경관개선 사업’이 올해 속속 준공되면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총 사업비 184억원이 투입되는 평화지역 경관개선 사업은 서화면 지역 도시공간 개선을 물론 시가지 활성화를 위한 특화사업으로 2023년 모든 사업이 준공될 예정이다.

인제군은 천도리 시가지 경관개선 사업을 비롯해 서화리 공영주차장 조성, 산촌펜션 경관개선, 서화리 전선지중화 공사 등이 지난해 마무리됐다.

이달에는 물빛테마공원, 비득고개광장 조성공사도 준공됐다. 현재 공정률 80%를 보이는 서화리 만남의광장 조성사업과 공정률 70% 인 서화리 시가지 간판정비사업도 올해 안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공모에 선정된 물결보도교는 인제군이 인북천 수변 거점특화를 위해 조성한 물빛테마공원과 서화면 천도리 시가지를 잇는 중요한 교량이다.

군은 이 교량이 지역 경관개선은 물론 향후 관광자원 개발 및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평화지역 경관개선 사업을 비롯해 천도리 택지조성사업, 평화체육관 건립, 고령자복지주택 조성 등 서화면의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오겜2’ 박규영 “게임 참가자 아닌 핑크가드, 촬영하면서 외로웠어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셀러브리티’로 주연급으로 발돋움한 배우 박규영이 ‘오징어 게임’ 시즌2, 시즌3에 합류했다. 심지어 ‘오징어 게임’에서는 처음 다뤄지는 핑크 가드의 서사를 이끌며 배우로서 입지를 제대로 굳혔다. 이제 명실상부 ‘넷플릭스의 딸’로 거듭난 그를 최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모 카페에서 만났다.박규영은 극 중 북에 두고 온 어린 딸을 찾는 군인 출신 탈북민이자 11번 병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