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9월부터 시작 외 [의성소식]

의성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9월부터 시작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8-30 11:19:53
경북 공공배달 앱 먹깨비 메인화면. (자료사진) 2022.08.30

경북 의성군은 관내 소상공인의 배달앱 수수료 절감을 위한 내달 1일부터 ‘경북 공공배달 앱 먹깨비’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먹깨비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경북도에서 개발한 민관협력형 배달앱으로 가입비와 광고료 없이 가맹점 등록을 할 수 있다.

중개수수료 또한 1.5%로 민간 배달앱의 1/10 수준으로 저렴해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픈을 앞두고 신규 가입자 이벤트, 더블 할인, 수요일‧일요일 쿠폰발행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9일 군민의 날을 맞아 의성군 자체 할인도 추진할 예정이다.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사장님’앱 또는 먹깨비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많은 군민들이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이용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착한소비를 이끄는 공공배달앱 정착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숙박, 체험비 50% 할인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8.30

의성군은 코로나 장기화 여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체험관광 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민 파워업 농촌관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의성군에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 이용 시 숙박비, 체험비의 50%를 할인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해야 할인혜택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체험휴양마을의 주소와 연락처는 의성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성군에는 교촌 농촌체험휴양마을(안계면), 금마늘 농촌체험휴양마을(금성면), 만경촌 농촌체험휴양마을(단밀면), 방하디딜방아 농촌체험휴양마을(단촌면), 일산자두골 농촌체험휴양마을(봉양면), 태양 농촌체험휴양마을(안계면) 등 6개소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있으며 숙박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의 농업과 농촌의 고유가치 콘텐츠를 연계해 힐링여행지 의성의 매력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환경미화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실시

의성군은 지난 26일 소속 환경미화원 24명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의성군 제공) 2022.08.30

의성군은 지난 26일 소속 환경미화원 24명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례와 예방법, 심정지 국민행동지침 등 이론교육과 응급처치요령에 대한 실습교육을 병행했다.
 
심폐소생술은 심장마비로 쓰러졌을 때 심장압박을 통해 생명을 회생시킬 수 있는 응급처치법으로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응급상황 발생 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환경미화원들은 직업특성상 평소 작업 중 심정지환자를 접할 가능성이 크기에, 이번 교육으로 군민의 생명을 살리는 역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의성군은 환경미화원들의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위해 안전모, 절단방지장갑, 안전화 등 안전용품을 지급하고있다.
 
의성=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