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9월부터 아동 급식 지원 단가 8천원 인상 [고성소식]

고성군, 9월부터 아동 급식 지원 단가 8천원 인상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2-09-03 20:16:12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의 결식예방 및 영양개선을 도모하고자 9월부터 아동 급식 지원 단가를 8000원으로 인상했다.

이번 인상으로 고성군 아동 급식 지원 대상자들은 기존 1식 7000원에서 1000원 인상된 8000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단가 인상은 경남도의 급식 지원 보조 단가 인상과 함께 지난 7월에 열린 ‘2022년 제1회 고성군 아동 급식 위원 심의회’를 거쳐 결정된 사항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의 아동들이 결식 걱정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 급식 단가 인상을 결정했다”며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정구 선생의 장녀 제아름 변호사, LX공사 고성지사 ‘1일 지사장’ 근무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대가면 출신으로 가짐 없는 큰 자유를 실천하신 빈민 운동가 고 제정구 선생의 장녀 제아름(LX한국국토정보공사 비상임이사) 변호사가 9월 2일 LX공사 고성지사 ‘1일 지사장’으로 위촉돼 근무했다.

이날 ‘1일 지사장’으로 근무하게 된 제아름 이사는 근무 시작 전 고성군청을 방문해 이상근 고성군수 및 이진만 제정구기념사업회 회장와 함께 ‘아름다운 사람 제정구’ 선생의 빈민구제 및 청빈 사상을 되돌아보고, LX고성지사 주요 사업 현황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군민의 재산권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지적측량을 수행하는 LX공사와 서로 협력하고 소통해 두 기관의 업무 발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제정구 커뮤니티센터, 생가 복원사업 등 제정구 선생의 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고성소방서 의용소방대, 경남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입상 
 
고성소방서(서장 김성규)는 9월 2일 김해시 화포천 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제30회 경상남도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에서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에서 2등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는 소방호스 끌기,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3가지 종목으로 실시되었고 고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전 종목 참가하여 준수한 성적을 거뒀다.


고성소방서에서는 약 1개월간 서 내에서 자체적 훈련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로 단체전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경기에서 2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김성규 고성소방서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회 준비를 위하여 구슬땀을 흘려온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의용소방대의 저력을 경남에 알렸고, 앞으로 군민의 안전에 더욱 보탬이 되어줄 것이다”고  밝혔다.


◆고성교육지원청, 온정을 나누는 넉넉한 한가위 인사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2022년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9월2일부터 고성애육원과 보리수동산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5곳과 청렴·봉사동아리 '아름다운 동행'에서 지원하고있는 7명의 학생 가정에 온정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소정의 고성사랑상품권을 전달하였으며 학생 가정 방문 시 가정별 꼭 필요한 물품들을 사전에 조사하여 전달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실었다.

김정애 교육장은“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이웃들이 한가위 보름달처럼 밝고 따뜻하게 웃을 수 있는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고성교육가족이 주위의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모든 분야의 방안을 찾아 적극적으로 행동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