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명품의성마늘 품평회 외 [의성소식]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명품의성마늘 품평회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9-06 13:57:37
의성군은 지난 2일 청년테마파크에서 제5회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명품의성마늘 품평회를 열었다. (의성군 제공) 2022.09.06

경북 의성군은 제5회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명품의성마늘 품평회를 지난 2일 청년테마파크에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마늘생산자연합회, 마늘명인회, 마늘발전연구회, 읍면 등에서 출품한 49개의 작품이 선보였다.
 
의성군 내 마늘 농가와 관련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품평회는 외관상 상품성(선별 및 미관), 작품 및 예술성, 창의성, 한지마늘의 고유한 특성 등을 고려해 대상 1점, 최우수 2점, 우수 3점을 선정했다.
 
입상한 농가에 대해서는 다음달 열리는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때 시상하고, 축제 기간 전시도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품평회를 계기로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적 관심을 높여 의성마늘의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성군 조문국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및 만들기 대회 개최 

지난해 열린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및 만들기 대회. (의성군 제공) 2022.09.06

의성군은 오는 25일 의성조문국박물관에서 ‘제8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및 만들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이 의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마련된 이번 그리기 및 만들기 대회는 박물관 전시유물과 조문국 설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예년 대회의 절반 규모로 진행했으나, 올해부터는 그리기부문 100명, 만들기부문 100명을 모집한다. 

의성군 통합예약사이트에서 신청가능하며, 사전접수기간은 8일부터 16일까지이다. 모집인원 미달 시 대회당일 낮 12시까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지역제한은 없으며 그리기와 만들기 중 한 가지만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는 접수처에서 배부한 8절 도화지나 찰흙을 수령한 후 직접 가져온 그리기도구로 자유롭게 작품을 완성해 제출하면 된다.

돗자리와 그리기도구 중 크레파스, 색연필, 파스텔은 박물관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들은 교수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작품의 창의성, 유물에 대한 이해 등을 고려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의 상장를 수여할 계획이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