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자전거 국토 종주는 인천에서 시작해 부산, 제주 등을 지나 당항포관광지까지 867㎞를 달리며, 2년 연속 열리는 공룡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고 엑스포 홍보활동을 펼친다.
참여회원들은 자전거에 엑스포 홍보 깃발을 부착해 종주하고, 종주 중 만나는 이들과 종주 지역의 관공서 등을 방문해 공룡엑스포 홍보 리플릿을 배부할 예정이다.
자전거 연맹 관계자는 “회원 모두 고성군민으로 이뤄진 고성군 자전거 연맹은 2022공룡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한다”며 “867㎞를 달리는 자전거 국토 종주 중 만나는 이들에게 엑스포를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성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7일, 8일 양일간 관내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비 부진과 대형마트 등에 밀려 매출이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행사 당일 고성군 소속 공무원과 고성군의회가 함께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하며 고성사랑 상품권으로 장을 보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먹거리와 인정이 넘치는 고성군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을 준비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찾아올 수 있는 시장이 되도록 상인회와 함께 만들어나가겠다.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 추석 연휴 기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추석 연휴 기간(9일부터 12일까지)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공공기관 휴무로 인한 민원불편 해소를 위해 고성군청 민원실 등 1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추석 연휴 차질없는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의 시스템과 작동 여부 등의 사전 점검을 마쳤다.
△고성군청 △고성읍사무소 △하이면사무소 △회화면사무소 △동해면사무소 △거류면사무소 등 6개소의 무인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오전 7시부터 23시까지 주민등록 등·초본 등 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다.
이상근 군수는 “연휴 기간 민원서류가 필요한 군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해 군민들에게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 추석장사씨름대회 성공개최 기원 1천만원 기탁
고성군(군수 이상근)과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지부장 류정훈), 고성군씨름협회(회장 이영봉)는 7일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2022 추석장사씨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탁식에 농협중앙회 고성군지부는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하는 ‘2022 추석장사씨름대회’의 성공개최 기원 경품기탁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고성군씨름협회는 기탁금으로 대회 기간 국민체육센터를 찾은 씨름팬들에게 풍성한 추석장사씨름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류정훈 지부장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고성군에서 개최되는 추석장사씨름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봉 회장은 “경품기탁금 지원을 통해 풍성하게 대회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감사하다”며 “고성군씨름협회는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