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 맛 요리 경연대회’ 개최 외 [동구소식]

‘동구의 맛 요리 경연대회’ 개최 외 [동구소식]

기사승인 2022-09-14 14:17:13
‘제1회 동구의 맛 요리 경연대회’ 포스터. (동구청 제공) 2022.09.14
‘제1회 동구의 맛 요리 경연대회’가 대구 동구 율하체육공원에서 열린다. 

닭요리, 미나리삼겹살, 산채요리, 오리요리, 연근요리 등 동구 5미(味)를 활용한 대회다. 

‘동구의 숨은 미식(美食)! 따뜻한 밥한끼 어때?’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동구 ‘구민화합 어울림 한마당’과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요리 경연은 1차 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이 참가한다. 1팀은 2명 이내로 구성해야 하며, 주 메뉴, 사이드 메뉴, 디저트로 구성된 한상 또는 정식의 느낌을 줄 수 있는 요리로 경연을 펼치면 된다. 

주 메뉴의 경우 동구 5미 중 1가지를 정해 요리해야 하며,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는 주 메뉴에 어울리게 구성하면 된다.

1차 평가는 서면 심사 및 요리 시연 영상으로 진행된다. 경연 참가 희망자는 레시피 설명서와 본인 계정 유튜브에 요리 시연 영상(10분 이내)을 업로드 하면 된다. 

평가는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상품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동구 5미(味) 중 재료를 선택해 주 메뉴만 평가한다.

2차 본선은 대회가 열리는 10월 15일에 진행된다. 총 요리 시간은 60분 이내로, 1차 심사 때 제출한 주 메뉴와 함께 본선에서는 사이드 메뉴, 디저트를 함께 구성해 한상 차림으로 경연이 진행된다.

2차 심사는 교수 및 전문가,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시 동구지부, 대구 동구 식품진흥기금운용심의위원 등이 참여하며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총 상금은 890만 원으로 1등인 대상은 300만 원(1팀)의 상금이, 2등 금상(1팀) 150만 원, 3등 은상(2팀) 100만 원, 4등 동상(3팀) 50만 원, 5등 장려상(3팀) 30만 원 등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네이버 카페에서 참가 신청서와 레시피 설명서를 다운 받은 후 이메일로 신청 서류와 유튜브 영상 링크를 보내면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동구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대회다. 숨은 고수들이 많이 참여해 동구의 맛을 선보이고, 지역 외식산업활성화를 이끄는 푸드 페스티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청, 농지 투기 방지 위한 ‘농지위원회’ 출범

동구청이 농지 투기 방지를 위한 농지위원회를 출범했다. (동구청 제공) 2022.09.14
동구청은 지난 13일, 농지위원회 위촉식 및 출범식을 개최했다.

농지위원회는 농지법 개정에 따라 농지 매수인의 농지 소유 자격과 소유 상한 등을 확인·심사하는 역할을 하며, 적격자에게만 농지 취득을 허용해 비농업인의 투기적 농지 소유 방지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동구 농지위원회는 농지위원 자격을 갖춘 지역 농업인, 농업 유관단체 추천인, 비영리단체 추천인, 농지 전문가 등을 추천받아 12명으로 구성됐다.

농지위원회는 ▲토지거래허가구역 내의 농지를 취득하려는 자 ▲동구 또는 연접 시·군·구에 거주하지 않으면서 관내 농지를 처음으로 취득하려는 자 ▲1필지의 농지를 3인 이상 공유로 취득한 경우에 해당 공유자 ▲농업 법인 또는 외국인이 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을 신청한 경우 등을 심사하게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개정 법령에 따라 출범한 농지위원회를 통해 농지 취득자격을 면밀히 심사해 농지 투기는 막으면서, 실수요자 중심의 농지 거래는 활성화 되도록 규제는 적극적으로 풀어 농업경제를 선순환 구조로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투맘쇼’ 개최…영유아 부모 400명 대상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오는 21일 ‘육아 토크콘서트 투맘쇼’를 개최한다. (동구청 제공) 2022.09.14
대구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1일 한국산업단지공단 Kicox Hall에서 건강한 양육 문화 조성을 위한 ‘육아 토크콘서트 투맘쇼’를 개최한다. 관내 영유아 부모 400명이 대상이다.

90분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투맘쇼는 실제 육아 중인 개그우먼 김미려, 김경아 등이 출연, 결혼과 육아생활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콩트, 뮤직비디오 등으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동구청을 비롯해 한국산업단지공단, 굿네이버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등과 함께한다. 

이들은 공연장 무료대관과 함께 부모, 자녀 간 긍정적 소통을 위한 영유아 감정카드 등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대구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잠시나마 육아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영유아 부모와 함께 동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