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3주 간 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로컬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 교육생 15명을 모집한다.
청년창업 프로그램 로컬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력을 보유한 청년들을 발굴해 지역 내, 창업 준비과정에서 실무적으로 필요한 교육과 지역자원조사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달 말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지역 내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최종선정자에게는 △의성군 일부 청년창업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지역자원조사지원 △IR피칭대회 △맞춤형 멘토링 △온라인 강의 등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의성군 온라인청년플랫폼 및 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창업 전 지역자원조사, 실무교육 등 사전역량강화가 수반돼야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 가능성을 견인할 수 있다”라며“의성군은 청년창업프로그램 등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의성군은 지난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지난달 29일 결정․공시하고 오는 28일까지 이의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공시대상 주택은 올해 1월 1일부터 5월 31일 사이에 건축물의 신축․증축․용도변경 및 토지의 분할․합병 등이 발생한 개별주택 141호이다.
개별주택가격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을 경우 28일까지 군청 재무과 또는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은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인근주택과의 가격 균형성 등을 재조사해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의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1월 28일에 조정․공시하게 된다.
경북도 산림박람회에서 홍보관 운영
의성군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는 ‘2022년 경상북도 산림박람회’에 참가해 지역의 산림휴양시설과 관광명소를 홍보한다.
경북도 주최로 열리는 산림박람회는 ‘숲에서 길을 찾다, 숲으로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산림정책 주제관, 시·군 및 유관기관 홍보부스, 산림관련 기업체 홍보관 등 200여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금봉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 목재문화체험장 등 산림휴양시설과 의성펫월드, 빙계얼음골야영장, 조문국사적지 등 관광명소를 중점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생산된 목공예 제품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