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총학생회와 ‘천원의 밥상’으로 중간고사 재학생 격려
영진전문대가 쌀쌀한 날씨 속에 중간고사를 치루는 재학생들을 따뜻하게 격려하는 ‘천원의 밥상’, ‘간식 나눔’을 마련했다.
이 대학교는 총학생회와 함께 중간고사 기간인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교내 학생식당에서 점심으로 ‘천원의 밥상’을 마련, 재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일간 진행 중인 ‘천원의 밥상’은 장각삼계탕, 돈가스·스파게티, 자장면·짬뽕·탕수육 등 하루 1개의 메뉴를 재학생 1인당 1000원에 제공하고 있다.
또 이 대학교 도서관에서도 지난 18일 오후 ‘간식 나눔’을 펼쳤다.
코로나 이전 매년 ‘간식 나눔’을 진행하던 도서관은 이날 빵, 음료, 과자, 바나나 등 다양한 간식거리를 마련, 재학생 1000여 명에게 전하고 응원했다.
최현우 총학생회장(반도체전자계열, 2년)은 “날씨도 춥고, 중간고사로 힘들어할 학우들에게 따뜻한 밥을 먹도록 해보자고 ‘천원의 밥상’을 마련했는데, 다들 좋아해 흐뭇하다”고 말했다.
‘천원의 밥상’ 배식에 나선 장현주 부총장은 “밤늦게까지 공부에 여념이 없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마음을 담아 배식했다”면서 “모두 이번 중간고사에 A+ 성적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영남이공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도서관 전자정보자료 효과적 활용법 홍보
영남이공대는 지난 18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2022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2022 전자정보박람회는 영남이공대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전자정보자료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과 전자정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 도서관 주최로 진행된 이번 전자정보박람회는 홍지씨앤에스, 주경야독, 한국학술정보, 누리미디어 등 도서 및 전자정보 분야 업체가 참가해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전자자료 이용 방법을 설명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전자정보자료 체험 부스 5개 중 2개 이상의 부스를 방문해 전자정보자료 활용에 대한 체험을 완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했다.
영남이공대 도서관은 국내외 전문도서, 학술지, 교양지, 마이크로 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등을 지속적으로 수집·정리·보존하고, 각종 뉴미디어 정보망을 통한 최신 정보를 교직원, 학생 등에게 제공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한창우 도서관장은 “전자정보박람회가 학생들이 도서관 및 전자정보 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도서관의 전자정보자료를 활용해 학습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 하나새마을금고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지역 인재 양성 앞장
영남이공대는 지난 18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하나새마을금고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i-경영회계계열 안진우 계열장, 하나새마을금고 박재판 이사장, 윤대재 전무, 전혜진 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체 맞춤 직업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가족회사로 전략적인 제휴 관계를 맺고 교육과 연구 개발 지원, 전공 유관 분야 실습 지원, 전문인력 교류, 청년 일자리 정보 공유, 산학협력과 인력 양성 등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 개발과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 이후 양 기관은 세부 업무 협의를 위해 상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i-경영회계계열과 연계한 효율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용 총장은 “하나새마을금고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인재 취업 경쟁력 향상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금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산업체 맞춤형 직업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푸드케어약선학과, ‘시의전서 상주비빔밥 요리경연대회’서 수상
대구한의대 푸드케어약선학과는 최근 상주에서 열린 ‘시의전서 상주비빔밥 요리경연대회’에서 성인학생들이 대상과 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2학년(도화연/권혜숙/김정희)팀이, 은상은 2학년(이태진/곽명화), 1학년(조순정/우길선/최나경) 2개 팀이, 동상은 2학년(양태숙/이춘희/정선민)팀과 1학년 최태보씨가 수상했다.
또 푸드케어약선학과 나영환(70), 배정자팀은 전시, 라이브경연을 성공해 입선(상주시장상)을 수상했다.
‘시의전서 상주비빔밥 요리경연대회’는 고조리서 시의전서(是議全書)의 가치 재발굴과 전통음식 활성화를 위하여 상주시에서 개최됐다.
2개 부문(학생부/일반부) 40여개 팀이 참가해 본선에 진출한 24개 팀이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전시경연과 라이브경연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구가톨릭대, 중간고사 재학생 응원 간식 배부
대구가톨릭대는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지난 18일 학생들에게 간식을 제공했다.
성한기 총장직무대행과 총학생회 학생들은 이날 오후 3시부터 교내 중앙도서관 분수광장에서 시험공부를 위해 도서관을 찾은 학생들에게 응원의 인사를 전하며 도넛과 음료수 각 500개를 나눠줬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